Mobile/아이폰 OS

[ 아이폰 ] 스크린샷 사진/앨범 관리

코딩 알고리즘 2020. 12. 25. 12:53

스마트폰이 카메라 역활을 하면서 부터 많은 생활에 변화가 있습니다. 옛날 같으면 일일이 어떤 것들을 사진 찍어서 보관할 수가 없었죠. 불필요한 사진을 찍어서 인화해서 볼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요즘은 정말 사소한 것들도 사진을 찍죠.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정리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X 이상에서는 전원 버튼 + 볼륨 켜기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 샷이 찍힙니다. 아이폰 X 이하 즉, 지문인식이 가능한 폰은 전원 버튼 + 홈 버튼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 1. 아이폰에서 공유할 떄 사진을 바로 지우는 법도 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눌러 줍니다.

1. 아이폰 스크린샷


▼ 2. 원하는 항목으로 공유합니다.

2. 아이폰 사진 공유


▼ 3. 3개의 스크린샷 삭제를 눌러서 사진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때 공유만 되고 사진첩에 사진이 저장되지 않아서 좋습니다.

3. 아이폰 스크린샷 삭제


▼ 4. 이번에는 아이폰 기본앱인 사진앱으로 들어가서 스크린 샷 파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앨범 탭으로 이동한후 제일 하단으로 내리면 스크린샷 메뉴가 보입니다.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4. 아이폰 사진앱 스크린샷 보관함


▼ 5. 선택 버튼을 눌러서 지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5. 아이폰 스크린 샷 앨범


▼ 6. 전체선택을 눌러서 사진 전체를 선택하거나 개별적으로 터치해서 선택합니다.

6. 스크린 샷 선택


▼ 7.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7. 스크린 샷 전체 선택


▼ 8. 사진 삭제를 확인해서 모두 지워줍니다.

8. 스크린 샷 전체 삭제


앞에 이야기로 돌아가서 지하 주차장 몇 번에 주차를 했는지 과거에는 암기했다면 지금은 아마 사진을 찍어서 기억하시는 분도 꽤 많을 겁니다. 그런데 핸드폰과 거의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우리는 폰에서 봤던 것들을 기억하기 위해서 스크린샷을 엄청 많이 찍습니다. 지금 제 핸드폰에도 약 2000장의 스크린샷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실 사진이란 것이 가족과 연인 또는 친구와 찍은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하는데 언제 부터인가 이런 불필요한 사진들로 넘쳐 납니다. 이제 이런 불필요한 사진을 정리해가면서 핸드폰을 사용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