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추천 친구 추가 내정보 가리기

카카오톡을 쓰다 보면 추천 친구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이건 누군가 내 전화번호를 연락처에 저장했다는 의미이고 저도 누군가의 연락처를 저장하고 카톡에서 친구정보를 갱신하면 상대방 카카오톡에 추천 친구로 뜰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성일 경우 먼저 카카오톡을 저장하면 좀 불편할 수도 있죠. 다른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닌데 뭔가 오해를 할 수도 있고요. 때문에 업무상 연락을 해야 할 경우 자주 연락하는 사이가 아니면 저는 보통 연락처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뭔가 기분이 나쁠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요. 하지만 카카오톡 추천 친구에 노출하지 않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저도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저장이 필요하면 바로 연락처에 저장합니다. 물론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대충 볼 수도 있구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하단 탭 메뉴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친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 친구


 

 

친구 추천 허용을 꺼줍니다. 그럼 더 이상 친구 등록을 해도 상대방 추천 친구에 뜨지 않습니다. 만약 연락처에만 추가하고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게 하고 싶다면 친구 메뉴 상단에 자동 친구 추가 스위치를 꺼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천 허용


 

 

이렇게 되면 친구를 아무리 추가해도 상대방이 내가 카카오톡을 추가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뭐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꽤나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였는데요. 이제는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연락처를 마음대로 추가해도 될 것 같습니다. 자동 친구 추가도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이거나 직접 추가해서 관리하고 싶다면 꺼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일이 그렇게 추가하기가 귀찮아서 그냥 켜 놓고 사용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