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 수료증 발급 방법

그동안 코로나로 작년 3월부터 중단되었던 공매도도 오늘 재게 됩니다. 공매도를 최장기간 금지해서 나름 부작용도 있는 것 같은데요. 공매도를 완전히 없애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때문에 코스피 200 및 코스닥 150 종목에 한해서 공매도를 다시 재개합니다. 또한 앞으로는 개인도 공매도가 가능하다고합니다. 개인이 공매도를 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필히 들으셔야 합니다. 4월부터 수강신청을 받은 것 같던데 공매도를 하루 앞두고 저도 받아봤습니다. 지금 받으면 수수료도 없는 것 같습니다. 시간도 1시간이라고 하는데 그냥 틀어놓으면 되니까 빨리 끝납니다. 그런데 막상 수료증을 받으려니까 좀 복잡하더군요. 그래서 간단히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수강신청

 

 1. 공매도 사전의무교육 수료를 위해 금융투자교육원(링크)에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과정구분검색에서 이러닝을 선택하고 공매도라고 검색합니다.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2. 검색후에 한 건의 교육이 검색될 텐데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의 수강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러닝 > 과정검색


 

 

 3. 간단하게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에 대한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


 

 4. 아래로 스크롤해서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공매도 수강신청


 

 5. 약관동의 페이지에서 아래 내용에 전체 동의합니다 버튼을 눌러줍니다.

공매도 수강신청 동의


 

 6. 전체동의가 체크되었으면 맨 아래로 스크롤해서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공매도 수강신청 동의 확인


 

 7. 다음은 회원을 구분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비회원사를 선택하고 회사명은 개인 이라고 입력합니다.

  • 정회원사
  • 준회원사 (특별회원사,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감독기관)
  • 비회원사 (법인)
  • 비회원사 (개인, 미등록법인, 대학생)

회원구분 선택 (개인)


 

 

 8. 수강료를 회사에서 납부합니까? 라는 말에는 아니오라고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수강료 부담 주체 결정


 

 8. 이제 수강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개인정보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수강신청 완료


 

 9. 진도율이 0%인 수강과정이 생겼습니다. 이제 학습을 하면 됩니다.

수강신청 확인


 

 

학습하기

 

 10. 위의 수강과정의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 교육 버튼을 누르면 강의실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학습하기 버튼을 눌러 학습을 진행합니다.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 학습하기


 

 11. 동영상은 총 8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들어보면 좋은 내용이니 꼭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집중해서 듣다가 음소거해놓고 개인 업무를 했습니다.

공매도 동영상 강의


 

 

 12. 동영상 강의가 종료되면 그냥 플레이어를 종료하면 됩니다. 꼭 이 화면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공매도 동영상 강의 시청 완료


 

 13. 이제 수료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저도 여기서 헤매기는 했는데 완료과정에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는 없습니다. 위쪽에 My ~ 라고 쓰여있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료증 발급


 

 14. 이제 좌측 메뉴중 수강이력(수료증, 영수증)을 선택하고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의 수료증 버튼을 눌러줍니다.

수료증 확인


 

 15. 이제 수료증이 발급되었습니다.

수료증 발급 완료


 

지금까지 개인 공매도 수료증 발급을 진행했습니다. 시간이 레버리지 ETF, ETN 투자자 사전 교육에 비해서 매우 짧아서 좋더군요. 게다가 지금은 수강료도 받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제 사람들도 주식을 많이 접하고 지수도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투자가 필수인 시대가 되어가는 것 같네요.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를 통해서 자산을 축적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