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 D-U-N-S 번호(던스) 발급 및 업데이트

얼마 전에 법인 개발자 등록을 하기 위해서 D-U-N-S(DUNS) 번호를 생성했습니다. 직접 애플 개발자 등록을 해본 적은 있어도 법인 계정은 처음 등록해봅니다. 법인 계정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던스(DUNS)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 이 D-U-N-S 계정이 있다면 상관없지만 계정이 없거나 잘못된 정보를 업데이트할 경우 dun & bradstreet 업체에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D-U-N-S 번호 조회

다음 링크에서 DUNS 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번호가 있다면 다음 절차를 통해 번호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이미 DUNS 계정이 존재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대략 일주일 정도 지나서 처리가 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당 조직이 번호를 발급받은 적이 없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D-U-N-S 번호 조회


 

D-U-N-S 번호 업데이트

가입도 마찬가지지만 번호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입력할 것이 많습니다. 

support.dnb.com/?CUST=APPLEDEV

 

Dun & Bradstreet Support Page - Submit Case

Welcome to D&B Support Welcome to D&B Support   Submit Case

support.dnb.com

 

다음은 dun & bradstreet 이라는 기관에서 DUNS를 발급한 확인 메일입니다.

dun&bradstreet 메일


 

 

▼ 1. 다음의 화면에서 Developer Program을 선택합니다. 

Submit Case 선택 (Developer Program)


 

▼ 2. 업데이트를 위해서 두 번째 메뉴를 선택합니다. Update or Correct DUNS

Update or Corerect DUNS


 

▼ 3. 입력할 정보는 상당히 많습니다. 다행히 Description은 한글로 작성해도 괜찮습니다. 대신 영문 사업자등록증을 꼭 파일 첨부하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에 기재되어 있는 업체 명이 잘못돼서 다시 업데이트를 요청했습니다. 번호는 동일하게 발급되며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변경이 완료되면 메일로 회신을 줍니다.

  • 사업 대표자 이름
  • 직원수
  • 년 매출
  • ...

업데이트 정보 입력


 

 

D-U-N-S 번호 발급하기

만약 DUNS 번호가 없다면 다음 URL을 통해서 새로 발급받습니다. 발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입력정보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14일 이내에 번호를 발급해줍니다. 

 

developer.apple.com/kr/support/D-U-N-S/

 

D-U-N-S® 번호 - 지원 - Apple Developer

문의하기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핸드폰이나 이메일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아드립니다. 지원받기

developer.apple.com

▼ 1. 애플 검색 화면에서 해당 조직이 없다면 바로 DUNS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슷한 DUNS 번호가 있다면 이다음 페이지에서 해당 조직을 선택하는 화면이 뜹니다.

DUNS 번호 조회


 

▼ 2. 위의 정보를 입력하고 바로 다음을 누르면 번호 요청을 하게 됩니다. 등록하면 애플과 연계된 곳에서 연락을 준다는 번호 요청 페이지가 뜹니다. 며칠 이내로 연락이 올 겁니다.

던스 번호 요청


 

 

▼ 3. 또 다른 방법으로 직접 Create New DUNS 생성이 가능합니다.

던스 번호 생성


 

▼ 4. 생성 화면은 업데이트랑 조금 다릅니다. 파일 첨부 같은 것이 없죠. 아래의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로 메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던스 번호 생성 입력폼


 

저도 처음에는 업데이트를 하면 정말 14일 안에 메일이 올까 조금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7일 정도 지나서 메일을 받아봤습니다. 던스 계정이 있다면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에 법인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이 등록과정도 다음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개인 개발자처럼 바로 발급되는 형태는 아니고 등록 허가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