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cOS ] 맥에서 GIF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 만들기 추천
- 카테고리 없음
- 2021. 9. 26. 00:46
맥에서 GIF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편이 편리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무료 프로그램은 2가지인데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Gifski라는 프로그램의 경우 동영상 파일을 넣어주면 GIF 파일로 만들어주고 GIPHY Capture의 경우 직접 캡처한 화면을 가지고 GIF 파일을 만듭니다. 각각 상황에 맞게 사용하기 편리함으로 이 프로그램 2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다른 GIF 프로그램에 비교해서 무료이기도 하고 동작도 깔끔합니다.
Gifski 동영상을 GIF로 변환
▼ 1. Gifski의 경우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창이 뜹니다. 'Drop a Video'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 해서 올려놓거나 Open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파일을 추가해줍니다.
▼ 2. 우선 추가해줄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맥에서 동영상 캡처를 하는 방법은 CMD + SHIFT + 5 번키를 누르고 동영상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캡처해 샘플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만약 동영상 파일이 있다면 동영상을 캡쳐하지 말고 해당 동영상을 사용해도 됩니다.
▼ 3. 화면 사이즈나 GIF 재생의 반복 여부 FPS 및 화질, 속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4. 좌측 하단에 Estimated size 파일 사이즈를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전체 범위로 설정하면 사이즈가 꽤 크게 잡힙니다. 동영상 길이를 줄여서 범위를 줄여보겠습니다. Convert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GIPHY CAPTURE로 GIF 변환
▼ 1. 이번에는 GIPHY Capture (이하, GIPHY) 프로그램으로 GIF파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GIPHY의 경우 화면을 직접 캡쳐하고 그 캡처한 내용을 바탕으로 GIF를 만듭니다. 가운데 촬영 버튼을 눌러 캡처해줍니다.
▼ 2. 만약 캡처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개인정보보호 부분을 허용해줘야 합니다. 특별히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니까 허용해줘도 상관없습니다. 자물쇠 버튼을 누르고 패스워드를 눌러줍니다.
▼ 3. 다음과 같이 GIPHY 프로그램에 대해서 체크박스 버튼을 활성화해줍니다.
▼ 4. 동영상이 재생되는 동안에 캡처를 시작했습니다. 30초가 최대이며 정지 버튼을 누르면 화면 캡쳐를 종료합니다.
▼ 5. 화면 캡처가 종료되면 다음과 같이 하단에 조금 전에 생성한 동영상에 대한 캡처 섬네일 화면이 뜹니다. 해당 섬네일을 선택을 해줍니다.
▼ 6. GIF로 만들 섬네일을 선택하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Captions을 비롯해 반복, 픽셀 크기, 프레임 속도(FPS)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 7. 구간을 설정해서 GIF로 만들 부분을 지정한 뒤 SAVE AS... 버튼을 눌러줍니다.
▼ 8.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버튼을 눌러줍니다.
지금까지 맥에서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이 회자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만약 더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두 프로그램 모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