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1 ] 듀얼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맥이나 윈도우 OS 운영체제를 사용할 때 디스플레이 화면의 주화면을 바꿔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에 메인 모니터가 아닌 서브 모니터가 주 모니터가 되는 경우도 있고 맥의 경우에는 크게 상관 없지만 게임을 하는 입장에서 모니터가 바뀌면 좀 황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을 듀얼모니터로 하지는 않으니까요. 그럼 지금 부터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2개 이상의 모니터에서 주 모니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더보기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윈도우 시스템 디스플레이 설정


 

 

 

 

▼ 2.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 디스플레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연결을 기준으로 창 위치 기억, 모니터 연결이 끊겼을 때 창 최소화 등의 메뉴가 있는데 그중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메뉴를 확인합니다. 지금 같은 경우 서브 모니터가 주 모니터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식별 화면에서 주 모니터로 사용할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해줍니다.

시스템 > 디스플레이


 

 

 

 

▼ 3. 이제 주 모니터로 사용할 모니터가 선택되었다면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메뉴의 체크 박스를 활성화 해줍니다.

윈도우 11 주 모니터 설정


 

 

 

윈도우 10과 비슷하게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주 모니터를 바꿀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이오스 설정 문제인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 메인 모니터를 인식하는 방법에 문제가 있다면 위와 같이 모니터를 바꿔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