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hone ] 에어팟 알림 읽어주기 끄는 방법 (카카오톡, Siri)

아이폰을 사용하면 어쩌면 이제 에어팟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에어팟이 아니라고 해도 이제는 다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죠.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이 오거나 알림이 오면 문자를 그대로 읽어주는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할 때는 항상 이 기능을 끄려고 하는데 새로 아이폰을 구입하거나 설정할 때 필요해서 블로그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걸어갈 때 카카오톡이 오거나 문자가 오면 자동으로 메시지를 읽어주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이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앱별로 동작을 달리 설정하는 방법도 있어서 소개합니다.

 

알림메뉴에서 접근

▼ 1. 에어팟 알림 읽어주기 기능을 끄기 위해서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서 알림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설정


 

 

 

 

 

 

▼ 2. 알림 메뉴에서 시리(siri) 섹션에 알림 읽어주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현재는 켬 상태)

아이폰 알림 설정


 

 

 

 

 

 

▼ 3. 알림 읽어주기 메뉴로 들어와서 각 상단에 알림 읽어주기 스위치를 off 시키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만약 헤드폰이나 카플레이어에서만 조작하고 싶다면 아래의 스위치를 비활성 하면 됩니다.

아이폰 알림 읽어주기 설정


 

 

 

 

 

 

 

시리 메뉴에서 접근

 

▼ 1. 마찬가지로 시리 메뉴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 Siri 및 검색 메뉴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설정


 

 

 

 

 

 

▼ 2. Siri 및 검색 메뉴에서 알림 읽어주기 메뉴를 선택

아이폰 알림 읽어주기 설정


 

 

 

 

▼ 3. 마찬가지로 알림 읽어주기 메뉴로 들어오게 됩니다. 상단에 스위치를 off 하거나 헤드폰, 카플레이어 스위치를 off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알림 읽어주기 비활성화하기


 

 

위와 같이 설정해서 더 이상 알림을 읽어주지 않으면 음악을 들을 때 편리합니다. 만약 특정한 기능은 읽어주기를 원한다면 다음 앱의 알림 읽어주기 메뉴에서 개별적으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