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 맥에서 일반 문자(SMS/MMS) 메시지 받기

예전에는 주로 아이폰으로 iMessage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메세지라함은 아이폰 끼리 주고 받는 문자메시지 입니다. 일반 문자는 초록색으로 표시되고 아이메시지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죠.

 

맥북을 새로 사서 이것 저것 설치하고 그냥 서칭하고 있는데 갑자기 맥으로 문자 광고 메시지가 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보통 맥에서는 아이메시지만 오기 때문에 광고가 맥으로 올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하는 동안 인증문자 같은 것들을 받아서 사용할 때는 맥에서 일반 문자 메시지가 노출 되는 것도 편리하더군요.

 

하지만 예전부터 설치해서 사용하던 맥미니에서는 문자가 오지 않더군요.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내리다 보면 메시지 메뉴가 나옵니다.

아이폰 설정 메뉴


 

 

 

 2. 아이폰 설정에서 메시지 메뉴로 진입합니다.

아이폰 설정 > 메시지 메뉴


 

 

 

 

 3. 문자 메시지 전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현재 알림을 받고 있는 맥기기를 볼 수 있습니다. iPad는 물론 iPhone 도 사용 가능합니다.

메시지 > 문자 메시지 전달


 

 

 

 4. 해당 맥은 이중인증을 허용하고 있는 애플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iPhone이 켜져 있고 와이파이 또는 네트워크에 연결 가능한 상태에서는 추가한 기기에 문자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총 4대의 맥과 2대의 아이폰 1대의 아이패드가 연결되어 있는데요. iMac과 MacBook 에서만 문자를 받고 보낼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아이폰 문자 메시지 전달 설정


 

 

 

 

Apple 기기의 연속성 기능에 대한 시스템 요구사항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689

 

Mac, iPhone, iPad, iPod touch 및 Apple Watch에서 연속성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Mac으로 AirPlay, 자동 잠금 해제, 연속성 카메라, 연속성 스케치 및 연속성 마크업, Handoff, Instant Hotspot, iPhone 셀룰러 통화, SMS/MMS 메시징 및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이 아래에 나

support.apple.com

 

Apple 기기의 연속성 기능은 아주 다양합니다만 버전에 따라서 지원을 안할 수도 있으니 위에 링크에서 정확히 확인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