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뚜껑 닫고 사용하기 - 잠자기 방지

새로운 M1 맥북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는 컴퓨터 발열 같은 게 큰 문제가 되지 않은 시대가 온 것 같네요.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맥북 뚜껑을 덮고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계속 뭔가 돌려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을 때 말이죠. 이때 제일 간단한 방법이 설정에 가서 에너지 절약을 없음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죠. 특히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 모니터를 하나만 쓰고 싶을 때 맥북은 잠자기 모드를 피하는 법이 딱히 없습니다. 때문에 명령어를 이용해서 원초적으로 맥북 잠자기를 방지할 수 있죠.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사용하면 맥북 잠자기를 안 할 수 있습니다. sudo pmset -c disablesleep 1 그럼 실제 어떻게 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스팟라이트 (CMD + SPACE)를 실행시켜 터미널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아니면 직접 응용프로그램에서 찾아서 실행시켜도 됩니다.

스팟라이트


 2. 터미널에 다음 명령어를 칩니다.

sudo pmset -c disablesleep 1

터미널 실행


만약 원래대로 맥북 잠자기 모드로 설정 복구 하고 싶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맨 끝에 값을 0으로 변경)

sudo pmset -c disablesleep 0

 

위의 명령들을 치면 패스워드를 묻는 창이 뜰겁니다. 그럼 로그인할 때 쓰는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명령어가 동작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맥북 뚜껑을 닫아도 잠자기 모드에 빠지지 않습니다. 영원히 켜져 있는 거죠. 맥북은 저전력을 사용하니까 전기세도 그렇게 많이 부과되지는 않을 겁니다. 혹시 모르니 인스펙터로 체크해보세요. 아 그리고 옛날 맥북의 경우 발열이 문제 될 수도 있으니 맥북 사이에 약간의 공간을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