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 ] 카드 이용내역 사용내용 엑셀로 저장하기

1월달은 부가가치세 신고일입니다. 세무서에서 부가가치세 신고 때문에 카드이용내역을 엑셀로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예전에 하나카드 모바일에서 카드이용내역을 이메일 받기로 신청했더니 12개월치가 다 따로 이메일로 날라오더군요. 더 심각한건 열려고 해도 열리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상담 직원이 그런 경우가 많다면서 다시 이메일로 보내주시겠다고 해서 처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도 12개월치가 다 따로 날라오더군요 ~~ 

그래서 이번에는 스마트폰이 아닌 컴퓨터에서 로그인하고 직접 다운로드 해봤습니다. 예상 되로 아주 잘되고 엑셀도 더 보기 좋게 나오더군요. 아주 간단하니 따라해 보시면 금방 엑셀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 1. 하나카드로 로그인해서 상단 네비게이션 메뉴에서 하나카드 마이페이지를 선택한뒤 종합소득세 이용내역을 선택합니다.

1. 하나카드 마이페이지


 

▼ 2. 부가세는 가맹점 및 벤사에 따라서 조금 금액이 다를 수 있다는 팝업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닫아줍니다.

2. 하나카드 종합소득세이용내역


 

▼ 3. 카드선택은 전체로 하고 이용일자를 선택합니다. 저는 12개월로 선택했습니다.

3. 이용일자 선택


 

▼ 4. 총 카드 사용 금액이 표시됩니다. 부가세 및 공급가액도 표시되구요. 이제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엑셀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4. 엑셀 다운로드


 

▼ 5. 이제 엑셀 파일을 열어보면 날짜 순서대로 모든 카드 사용 내역이 잘 정렬되어 있습니다.

5. 카드 이용내역 엑셀 파일


 

일반적으로 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하게되면 3개월치밖에 조회가 안됩니다. 꼭 부가가치세 신고 때문이 아니라도 1년동안 카드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하기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