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 신용카드 이용내역 엑셀 저장 방법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에도 필요하지만 역시 종합소득세 신고에도 카드내역이 필요합니다. 우리카드는 신용카드 내역 저장을 아주 쉽게 제공합니다. 그렇지만 바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처리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리은행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는 없어도 출력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세금납부를 위해 국세청에 자료를 넘기려면 카드이용내역이 꼭 필요할 텐데요. 지금 부터 우리은행에서 간단하게 우리카드 신용 카드 이용내역을 엑셀로 저장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1. 네비게이션 메뉴 중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하위메뉴에서 종합소득세/부가세카드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1. 고객센터 > 종합소득세/부가세카드내역 메뉴


 

 2. 이용내역신청 탭에서 전년도 전체 탭을 선택하고 신청 또는 이메일 신청을 누릅니다.

2. 이용내역신청


 

 3. 이제 이용내역신청 탭 오른쪽에 있는 신청결과탭을 누르면 데이터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분이 지나면 해당 처리가 완료됩니다. (신청 후 최대 2시간 소요)

3. 신청결과조회


 

 4. 다음과 같이 이메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이메일 신청


 

 5. 이메일 전송이 완료되면 우리카드에서 SMS문자를 발송해줍니다. 어찌 보면 이게 더 확실해보이네요.

5. 이메일 신청 완료


 

지금까지 간단히 우리은행, 우리카드에서 신용카드 이용내역을 엑셀 또는 파일로 출력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일반적인 카드 이용내역에서도 조회는 가능하지만 3개월치밖에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기간의 저장을 위해서는 이 메뉴를 이용하시는게 편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