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세청 홈택스 ] 부가세 환급 내역 조회 출력하기

국세청을 이용하다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많습니다. 저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죠. 예전에 부가가치세 조기환급을 받아서 그 금액이 얼마인지 기억이 나지 않아 국세청에 들어가서 조회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잊고 있었던 환급금이 많이 있더군요.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받았는지 정확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럼 아주 간단히 부가세 환급 내역을 조회해서 엑셀로 다운로드 받는 과정을 해보겠습니다.

 

▼ 1.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발급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기타 조회 메뉴에서 환급금 상세조회를 선택합니다.

1.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 / 발급 메뉴


 

 

 2.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기전에 조회기간을 선택합니다. 

2. 환급금 조회기간 설정


 

 

 3. 환급금 조회는 조회일로부터 5년 이내의 환급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버튼을 눌러 조회합니다.

3. 환급금 조회하기


 

 

 4. 환급금 내역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엑셀 내려받기 버튼을 누릅니다.

4. 환급금 내역 엑셀 저장


 

 

 5. 저장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엑셀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5. 환급금 내역 파일 다운로드


 

 

 6. 엑셀로 해당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6. 환급금 내역 엑셀


 

 

저는 부가가치세만 환급받았었기에 다른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미수령항목에 대한 것도 있는것 보니 아주 가끔은 환급금 내용을 확인해야 겠습니다. 세무서에 적격증빙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구요. 만약 지금요구일로 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찾아가지 아니한 국세환급금은 국고로 귀속된답니다. 이상 간단히 국세청에서 엑셀로 부가세 환급 내역을 다운 및 출력까지 해봤습니다. 아주 쉽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