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tion ] 노션, 폰트 및 스타일 변경

노션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고딕체(기본), 명조체, Mono라는 프로그래밍 전용 폰트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발자들이 노션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Mono라는 서체도 포함된 것 같습니다. 서체를 바꾸면 페이지 전체의 폰트가 바뀌고 언제든지 되돌릴 수 있습니다. 서체의 추가는 어려운 것 같네요. 그리고 스타일 변경에는 몇 가지 유용한 설정이 있습니다. 그럼 노션에서 폰트와 스타일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우측 상단의 [ 더보기 메뉴 ]를 선택합니다.

1. 노션 폰트 / 스타일 변경


 

▼ 2. 명조체 Serif로 변경해보겠습니다. 고딕체보다는 조금 부드러운 느낌의 폰트입니다.

2. 노션 명조체


 

▼ 3. 마지막으로 프로그래밍 코드와 관련 있는 Mono 폰트로 변경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체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3. 노션 Mono 서체


 

▼ 4. Mono 폰트 크기도 작지만 Small text 옵션을 사용해서 더 작게 변경해보겠습니다. [ 우측의 스위치 버튼 ] 을 켜주면 동작합니다. 끄면 원래 대로 돌아옵니다. 만약 텍스트 내용이 많으면 사용하면 좋겠네요.

4. 노션 Small text 기능


 

▼ 5. Full width 기능의 경우 페이지의 폭의 여백을 줄여줍니다. 역시 텍스트 내용이 많을 때 유용합니다. 보통 넓은 레이아웃이 필요한 화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저는 보통 Full width 옵션을 켜고 문서를 만듭니다.

5. Full width 기능


 

▼ 6. 마지막으로 알아볼 기능은 페이지 Lock 기능입니다. Lock 옵션을 누르면 자물쇠 모양이 열림 형태로 변경되면서 상단에 잠금 표시와 함께 더 이상 페이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가끔 지정해 논 문서의 형태가 깨지지 않길 바랄 텐데요. 그럴 때 유용합니다. 읽기 전용 페이지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노션 페이지 잠금


 

또한 더보기 메뉴에는 폰트나 페이지 스타일을 바꾸는 옵션 이외에 기타 Undo, Page History, Delete 등의 기타 기능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