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맥에서 CPU 모델명 찾기 및 사양 확인

최근에 맥을 새로 사서 이제 맥이 생각보다 많아졌습니다. 특히나 최근에 나온 M1의 경우 매우 빠르고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인텔 칩의 맥은 사용하기가 힘들더군요. 생각보다 느립니다. 아무튼 예전 맥을 원격지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코어수랑 CPU에 상세 상태가 알고 싶어졌습니다.

 

M1 2020


 

 

 

 1. 우선 간단히 CPU 프로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이 Mac에 관하여를 누르고 개요 부분을 보면 프로세서와 메모리 정보등을 볼 수 있고 시스템 리포트를 통해 더욱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Mac에 관하여


 

 

 

 2. 먼저 터미널(Terminal)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통해서 해당 CPU 모델명을 볼 수 있습니다.

sysctl -n machdep.brand_string

CPU 확인


 

 

 

 3. 이제 이 모델명을 가지고 다음 웹사이트로 이동해서 상세정보를 확인합니다.

https://ark.intel.com/content/www/kr/ko/ark.html#@PanelLabel122139

 

인텔 제품 사양

인텔® 제품 사양, 기능 및 호환성 빠른 참조 안내서와 코드명 디코더. 프로세서, 데스크탑 보드, 서버 제품 및 네트워킹 제품을 포함하여 여러 제품들을 비교합니다.

ark.intel.com

 

 

 

 

 4. 우측 상단에 검색필드에 i7-7820HQ를 검색해서 찾습니다. 그리고 눌러줍니다.

인텔 제품 사양 페이지


 

 

 

 5. 총 코어수가 4개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밖에 상세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Apple M1 칩의 경우 따로 모델 번호가 있진 않고 모두 M1 이라고만 표시해주더군요.

모델 상세 사양


 

 

 

보통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쉽게 정보를 알 수 있고 그런 것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많은데요. 맥에서는 이런 방법이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맥을 사용하는 여러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