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S#] 투자자별 매매동향 수급현황 확인

 투자자별 수급 시황 확인 

 

투자자별로 거래한 매매동향 및 수급과 시황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같은 증권앱도 좋지만 새로 만들어진 영웅문 S#에서는 정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영웅문 S 보다 더 편리한 것 같네요. 그밖에 프로그램 매매 대차거래추이도 한눈에 볼 수 있고 당일추이와 일별추이도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외국인 기관 상위 목록과 장중투자자상위 목록도 볼 수 있는데요. 주식 투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순매수 순매도를 알아보기 위해서 아주 간단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그럼 어떻게 확인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1. 영웅문 S# 앱을 열고 좌측 하단에 전체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영웅문S# 메뉴


 

 

 

 

▼ 2. 우선 좌측 탭 메뉴에서 시장정보를 눌러주고 국내주식 메뉴에서 투자자별 메뉴를 선택합니다.

영웅문S# 시장정보


 

 

 

▼ 3. 상단에 탭 메뉴에서 매매종합 버튼을 누르면 개인, 외국인, 기관계를 수치를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문S# 매매종합


 

 

 

 

▼ 4. 그래프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막대그래프로 거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량 단위는 억원)

영웅문S# 매매종합 그래프 보기


 

 

 

▼ 5. 스크롤해서 옆으로 이동하면 미비하긴 하지만 보험과 투신 그리고 기타금융에 대한 목록도 볼 수 있습니다.

영웅문S# 보험 투신 기타금융


 

 

 

 

지금까지 투자자별로 거래한 수급과 시황현황을 볼 수 있는 영웅문 S#의 매매동향 화면을 확인해봤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순매도를 그래프로도 확인할 수 있고 장중투자상위 목록을 볼 수 있고 당일추이와 일별추이를 보는 게 편리합니다. 저에게는 우선순위가 높지 않지만 프로그램 매매와 대차거래추의도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주식앱의 경우 메뉴가 복잡해서 어디에 뭐가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 곳에 정리를 해놔서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좋은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Programs > 영웅문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웅문S#] 배경 스킨 설정 변경 다크 AI 모드  (2) 2022.08.3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