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키보드 불빛 LED 변경하는 단축키 속도, 밝기 조절

 앱코 LED 변경 단축키 

얼마전에 싼맛에 앱코 키보드 슬림 버전을 구매하였습니다. 보통 애플키보드를 많이 사용해서 기계식을 오랜만에 사용해보고 싶은데 시끄러울 것 같아서 처음에는 적축으로 구매했습니다. 로우 프로파일 키를 사용하면서 저렴한 제품을 알아보던 중 앱코 키보드가 싸고 좋아 보이더군요. 처음에는 텐키리스 저소음 적축을 구매했는데 적축이라 그런지 청축이나 갈축에 비해서 밋밋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타이핑도 꽤 편하고 애플 매직 키보드보다는 확실히 입력이 잘되더군요. 하지만 애플 맥 키보드도 사용하려고 했기 때문에 슬림한 모델을 선택했는데 잘한 것 같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은 LED 가 요란하더군요.

 

 

우선 키보드 불빛을 조절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Fn 키를 누름과 동시에 Ins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양한 색상이 번갈아가면서 모드가 변경됩니다. 원하는 불빛을 선택하면 됩니다. 점등 상태에 따라서 키가 눌릴때 마다 색이 바뀌는 것도 있지만 저는 요란해서 그냥 한 색상이 고정되는 편을 선택했습니다.

 

K640T SLIM


 

 

 

 

K641 SLIM PLUS

그리고 다음에 구매한 제품이 오른쪽 키패드가 포함된 K641 SLIM PLUS 입니다. 윈도우에서 쓰려고 구매한 것인데 오른쪽 키패드 위에 마우스 볼륨 스위치가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정말 구매 잘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청축인데  조금 시끄럽긴 하지만 훨씬 타자 치는 재미가 있더군요. 개발을 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키보드를 만나는데 한동안 무접점에 빠져서 지내다가 키압 때문에 손에 무리가 있어서 적축을 쓰다가 이제는 멤브레인에 정착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다시 기계식 키보드가 눈에 들어오네요. 지금은 그냥 저렴한 모델로 맛만 보고 있는데 언젠가 비싼 모델을 사서 사용할지도 모르겠네요.

 

앱코 키보드


 

 

 

 

 

그 밖에도 Fn + 방향키를 통해 밝기 조절, 속도 조절 등의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