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숨긴친구, 차단친구 관리하기

카카오톡 친구 관리

카카오톡은 어쩌면 한국인에게는 필수앱일지도 모릅니다. 서버도 자주 다운되고 문제도 많이 발생했었지만 유독 한국인 정서에는 이 앱이 맞는 것 같습니다. 왜 인지 모르겠지만 더 좋은 앱도 많은데 다양하고 세세한 기능 기프티콘, 이모티콘과 같은 서비스가 있어서 그런지 한 번도 그 왕좌에서 내려와 본 적이 없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숨기는 법 차단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숨김, 차단의 차이

  • 숨김 : 목록에서 숨겼을 뿐 채팅을 하거나 상대방이 내 프로필을 보는데 문제가 없다.
  • 차단 : 목록에서 숨길뿐만 아니라 대화를 할 수 없음은 물론 상대방이 내 프로필을 보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친구 숨기거나 차단하기

 

▼ 1. 우선 카카오톡에서 숨김, 차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슬라이드해 숨김 또는 차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숨김을 누르게 되면 바로 숨김 처리 되고 별도의 다른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숨김, 차단 슬라이드 메뉴


 

 

 

 

 

▼ 2. 만약 차단을 누르게 되면 차단에 대한 다음 작업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메시지 차단을 하거나 메시지 차단 + 프로필을 비공개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차단을 하게 되면 숨김 친구와 달리 메시지를 받거나 보낼 수 없습니다. 프로필을 비공개 할 수도 있는데요. 원치않는 상대가 내 프로필을 보는걸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친구차단


 

 

 

 

 

 

 

 

숨긴 친구, 차단 친구 복구하기

 

▼ 1. 위에서 했던 숨김 차단 처리를 복구하려면 카카오톡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 2. 다음 선택 메뉴가 나오는데 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친구관리


 

 

 

 

▼ 3. 친구 설정 화면에서 친구 관리 섹션에 숨긴친구 관리 또는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숨김친구 관리, 차단친구 관리


 

 

 

 

 

 

▼ 4. 숨긴 친구 관리에서 친구목록으로 복귀하거나 숨긴 친구에서 차단 친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숨긴친구 관리


 

 

 

▼ 5. 차단 친구에서 차단 해제를 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설정했던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차단친구 관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