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 iCloud 핸드폰 전화번호 연락처 그룹 만들기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전화를 거는 기능입니다. 대충 전화기를 사용할 때는 그냥 아무렇게나 이름을 저장하고는 하는데요. 전체 문자를 보내거나 특수한 사람들에게 연락할 때는 따로 그룹으로 만들어 놓는 게 좋습니다. 귀찮긴 하지만 한번 정리해 놓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아이폰에서는 안드로이드보다 조금 불편한데요. 아이폰에서 수정을 하는 것보다는 웹에서 설정하는 것이 편합니다. 맥북에서도 가능하긴 한데 왜 이런 세세한 부분을 신경을 안 쓰는지 모르겠네요.

 

▼ 1. 우선 iCloud에 로그인 합니다. www.icloud.com/

 

iCloud.com

 

www.icloud.com

▼ 2.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 3. 좌측 하단에 + 버튼을 클릭하고 새 그룹을 선택합니다.

▼ 4. 원하는 그룹 이름을 정합니다. 예를 들어 가족, 직장, 친구 등등

▼ 5. 저는 테스트라고 입력했는데요. iCloud 로 동기화되기 때문에 바로 아이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6. 한 번 더 클릭하면 이름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 7. 좌측 하단에 보면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그룹을 선택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삭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 삭제를 눌러서 필요없는 그룹을 삭제합니다.

▼ 9. 마찬가지로 그룹 이름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 10. 아이폰에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그룹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데로 연락처를 그룹에 넣을 수 있겠네요.

연락처를 백업도 할 수 있구요. 아이폰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불편하긴 하지만 잘 설정해 놓으면 매우 편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