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 자동완성 키보드 끄기

아이폰을 쓰다 보면 처음 설정이 자동완성으로 되어 있어서 매우 불편합니다. 채팅을 하다가 오타로 인해 상대방에게 오해를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간단히 키보드 설정에서 자동 수정, 맞춤법 검사, 자동 완성, 스마트 구두점, 문자 미리보기 등의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해당 기능을 모두 끄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마 아이폰을 사거나 초기화 하면 제일 먼저 하는 설정이기도 할 겁니다. 그럼 자동완성, 맞춤법 검사를 끄는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문자를 보내거나 아이폰에서 입력 필드가 있을 때 다음과 같이 단어 제안이 노출됩니다. 커다란 아이폰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가뜩이나 작은 화면에 저 부분까지 있으면 불편합니다. 자동 완성만 해주면 괜찮은데 자동 수정이 돼버리면 너무 불편하죠.

자동 완성


 2. 아이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설정 > 일반


 3. 설정 > 일반 >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키보드


 4. 모든 키보드 섹션의 모든 기능을 꺼줍니다.

모든 키보드


 5. 이제 키보드로 입력창에서 입력할 때 내가 원하는 대로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키보드 설정 Off


 6.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영어의 경우 앞글자를 자동으로 대문자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영어권이라면 좋을 수 있겠지만 아이디를 입력할 때 앞글자가 대문자로 입력되는 경우가 있죠. 저는 이 기능도 끄고 사용합니다.

자동 대문자


이제 카톡이나 문자를 보낼 때 실수를 줄일 수 있겠네요. 자동 완성 기능은 괜찮지만 자동 수정은 정말 좋지 않은 기능 같아요. 영어에서는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