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 핸드폰 화면 동영상 녹화하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을 캡처해서 나중에 볼일이 많이 생깁니다. 물론 사진 스크린샷 캡쳐를 많이 하죠. 그런데 아이폰에는 동영상을 캡쳐해주는 기본 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설명해 줄 때 사진도 좋지만 동영상 만한 게 없죠. 컴퓨터에도 반디캠 같은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이 있고 안드로이드는 정말로 많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있죠. 하지만 아이폰에는 기본 탑재된 저 기능 빼고는 동영상 캡쳐가 힘든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동영상을 캡쳐하는 법을 알아볼게요.

 

 1. 아이폰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2. 하단으로 조금 내리면 제어 센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이동합니다.

제어 센터


 3. 화면 기록 버튼을 찾아서 왼쪽의 +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제어 센터 메뉴에 포함됩니다.

화면 기록


 4. 이제 아이폰에서 동영상 스크린을 녹화할 수 있어요. 녹화하고 싶은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스와이프 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아까 추가한 화면 기록 제어 센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버튼을 터치합니다.

화면 캡쳐 메뉴


 5. 3초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재빨리 화면을 스와이프해서 녹화할 화면으로 갑니다.

화면 캡쳐 시작


 6. 녹화 중이라면 왼쪽 상단에 녹화 상태를 알리는 빨간색 메뉴가 노출됩니다. 만약 녹화를 중지시키려면 해당 버튼을 누릅니다.

녹화중


 7. 화면 기록을 중단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중단을 눌러 화면 캡쳐를 종료합니다.

화면 기록 중단


 1. 이제 푸시 팝업이 노출되는 돼요. 동영상이 사진 앱에 저장되었다고 알려줍니다. 만약 저 버튼을 누른다면 해당 사진 앱으로 이동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완료


동영상이 녹화되면 사진 앱에 가면 있습니다. 대신 저 빨간색 버튼까지 같이 녹화됩니다. 약간은 부자연스럽긴 하죠. 아이폰 제어센터에는 화면 기록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안드로이드 못지않게 좋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