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 스크린샷 사진/앨범 관리

스마트폰이 카메라 역활을 하면서 부터 많은 생활에 변화가 있습니다. 옛날 같으면 일일이 어떤 것들을 사진 찍어서 보관할 수가 없었죠. 불필요한 사진을 찍어서 인화해서 볼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요즘은 정말 사소한 것들도 사진을 찍죠.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정리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X 이상에서는 전원 버튼 + 볼륨 켜기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 샷이 찍힙니다. 아이폰 X 이하 즉, 지문인식이 가능한 폰은 전원 버튼 + 홈 버튼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 1. 아이폰에서 공유할 떄 사진을 바로 지우는 법도 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눌러 줍니다.

1. 아이폰 스크린샷


▼ 2. 원하는 항목으로 공유합니다.

2. 아이폰 사진 공유


▼ 3. 3개의 스크린샷 삭제를 눌러서 사진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때 공유만 되고 사진첩에 사진이 저장되지 않아서 좋습니다.

3. 아이폰 스크린샷 삭제


▼ 4. 이번에는 아이폰 기본앱인 사진앱으로 들어가서 스크린 샷 파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앨범 탭으로 이동한후 제일 하단으로 내리면 스크린샷 메뉴가 보입니다.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4. 아이폰 사진앱 스크린샷 보관함


▼ 5. 선택 버튼을 눌러서 지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5. 아이폰 스크린 샷 앨범


▼ 6. 전체선택을 눌러서 사진 전체를 선택하거나 개별적으로 터치해서 선택합니다.

6. 스크린 샷 선택


▼ 7.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7. 스크린 샷 전체 선택


▼ 8. 사진 삭제를 확인해서 모두 지워줍니다.

8. 스크린 샷 전체 삭제


앞에 이야기로 돌아가서 지하 주차장 몇 번에 주차를 했는지 과거에는 암기했다면 지금은 아마 사진을 찍어서 기억하시는 분도 꽤 많을 겁니다. 그런데 핸드폰과 거의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우리는 폰에서 봤던 것들을 기억하기 위해서 스크린샷을 엄청 많이 찍습니다. 지금 제 핸드폰에도 약 2000장의 스크린샷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실 사진이란 것이 가족과 연인 또는 친구와 찍은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하는데 언제 부터인가 이런 불필요한 사진들로 넘쳐 납니다. 이제 이런 불필요한 사진을 정리해가면서 핸드폰을 사용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