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 제어센터를 이용해 다크 모드 변경하기

아이폰에서 다크 모드를 쓰는 비율이 더 높을까요? 기본으로 다크 모드가 선택되어 출고되는 것이 아니라서 그렇진 않겠지만 아이폰을 쓰는 사람은 거의 다크 모드를 사용해서 쓰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원이 안 되는 앱이 있어서 라이트 모드를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죠. 만약 다크 모드로 사용하다가 갑자기 지원이 되지 않는 앱을 만나면 당혹스럽습니다. 그런데 다크 모드를 아주 간단하게 온/오프 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아이폰 제어 센터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들 빠르게 화면을 켜지 않고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산기 같은 것을 제어센터를 이용해 핸드폰 잠금을 풀지 않고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아이폰은 제어센터를 여는 방법이 모델 마다 다릅니다. iPhone X 이후에는 우측 상단에 모서리를 쓸어내려야 제어센터를 호출할 수 있는 반면 그 이전 모델은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야 제어센터를 열 수 있습니다. 링크는 아이폰 공식 설명서입니다. 참고하세요.

 

 

iPhone 및 iPod touch에서 제어 센터에 접근하기

제어 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어 센터를 사용하면 사진을 찍고, Wi-Fi를 켜고, Apple TV를 제어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제어센터로 다크모드 설정하기

 

▼ 1. iPhone의 설정 메뉴에서 [ 제어 센터 ] 메뉴를 선택합니다.

제어센터 이동


 

▼ 2. 제어 센터 메뉴에 들어가서 다양한 제어 센터 메뉴 중 다크 모드의[ + ] 버튼을 눌러서 제어센터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다크 모드 추가


 

▼ 3. 제어 센터의 순서를 원하는 방식으로 테이블 뷰 이동 메뉴를 통해 드래그해서[ 위치 이동 ] 합니다. 그냥 추가만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메뉴 위치 이동


 

 

▼ 4. 일반 프로그램에서 위쪽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 제어 센터 ] 를 호출합니다. (X 이하 버전은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림)

제어 센터 호출


 

▼ 5. 라이트 모드 / 다크 모드를 전환하기 위해 제어센터의 [ 다크 모드 메뉴 ] 를 선택합니다.

다크 모드 전환


 

 

▼ 6. 전환된 아이폰의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다시 라이트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위의 과정을 반대로 진행하면 라이트 모드로 전환됩니다.

iPhone 다크 모드 실행 모습


 

다크 모드를 이용하면 배터리 소모가 적고 시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다크 모드가 아닐 때도 필요합니다. 이제 제어센터에서 쉽게 아이폰의 다크 모드와 일반 모드를 전환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