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히스토리 방문기록 삭제하기

안녕하세요. 여러 사람이 같은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 내가 방문한 기록을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아주 상세한 옵션으로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간 범위를 지정해서 삭제할 수도 있고 저장된 캐시 정보를 지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실수로 방금 저장한 비밀번호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웬만한 브라우저가 대부분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편의상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비밀번호를 알게 되면 곤란해지죠. 그럼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방문 기록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브라우저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과정 1. 설정


▼ 2. 방문 기록 메뉴를 선택하고 하위 메뉴의 방문 기록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Ctrl + H 입니다.

과정 2. 방문 기록 이동


▼ 3. 방문기록을 직접 체크해서 삭제 할 수도 있지만 한 번에 삭제 하고 싶다면 왼쪽 메뉴 중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과정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4. 다음과 같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팝업이 노출됩니다. 여러 옵션이 보이는데요. 크롬을 동기화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현재 기기가 아닌 모든 디바이스 (핸드폰, 다른 컴퓨터의 기록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쿠키 정보를 이용해 브라우저가 사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게 되는데 이런 데이터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브라우저가 용량을 많이 잡아 먹고 있거나 무겁고 느리다면 캐시된 이미지 파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과정 4. 인터넷 사용 기록 옵션 선택


▼ 5. 시간을 설정합니다. 지난 1시간을 삭제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1시간 이내의 모든 방문기록이 삭제 됩니다.

과정 5.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하기


▼ 6. 다음은 기타 고급 옵션입니다. 세부적으로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이중에 양식 데이터나 비밀번호 등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내가 검색해 본 낱말등을 삭제 하고 싶다면 자동 완성 데이터를 삭제 하면 됩니다.

과정 6. 고급 옵션 설정하기


PC방이나 학교 도서관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브라우저에 자동완성 기록이나 개인 정보가 남기 마련입니다. 해당 정보를 삭제 하기 위해서 크롬 브라우저는 정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