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요일 및 날짜 시간 표시하기

어느 순간부터 날짜가 지나가는지도 모르고 하루하루가 지나갑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느끼죠. 나이를 먹을수록 더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과 같이 요일을 표시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는 않은데요. 한 번 설정해 놓으면 바꿀 일이 없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오후 몇 시 년 월 일 같은 건 표시가 되지만 다음과 같이 요일이 표시되는 것은 본 적이 없으신 분도 있을 겁니다. 설정이 복잡하고 좀 까다롭거든요.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요일 표시하기

 

작업표시줄에 요일을 출력해봅시다.

 

▼ 1. 우측 하단에 작업표시줄 메뉴중 시계 및 날짜를 [ 오른쪽 버튼 ]을 눌러 메뉴를 노출 시킵니다.

1. 작업표시줄 시계


 

▼ 2. [짜 / 시간 조정 메뉴 ]를 누릅니다.

2. 날짜/시간 조정


 

▼ 3. 만약 그냥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날짜/시간 조정 메뉴가 없이 나옵니다. 주의하세요.

3. 잘못 누르면 메뉴가 사라짐


 

▼ 4. 날짜 및 시간 팝업 메뉴가 나오면 아래로 약간 스크롤해줍니다.

4. 날짜 및 시간


 

▼ 5. 스크롤하다 보면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메뉴가 보입니다.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5.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 6. 날짜 및 시간에서 추가 날짜 및 시간 첫 번째 탭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추가 시계


 

▼ 7. 날짜 및 시간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방패 모양)

7. 날짜 및 시간


 

▼ 8. 위에서 날짜 및 시간 변경 버튼을 눌렀다면 날짜 및 시간 설정에 대한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달력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8. 달력 설정 변경


 

▼ 9. 국가 또는 지역의 첫 번째 형식 탭에서 추가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9. 추가 설정


 

▼ 10. 형식 사용자 지정 메뉴에서 네 번째 날짜 탭을 눌러줍니다.

10. 형식 사용자 지정 (날짜)


 

▼ 11. 날짜 형식의 간단한 날짜 문자열을 yyyy-MM-dd에서yyyy-MM-dd-dddd로 변경해줍니다. (-dddd 추가)

11. 날짜 형식 (간단한 날짜)


 

▼ 12. 변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오전, 오후 및 시간 그리고 날짜와 요일도 같이 보입니다.

12. 변경 완료된 모습


 

지금까지 윈도우 10에서 날짜 및 시간 그리고 요일을 한 번에 작업표시줄에 표시하는 법을 봤습니다. 생각보다 약간 복잡하죠. 하지만 요일이 나오면 정말 편리합니다. 가끔 컴퓨터 모니터 시계를 보고 지금 무슨 요일이지?라고 생각하고 핸드폰을 켜보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이렇게 시간을 들여서 한 번 설정하면 그런 불 필요한 시간들이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