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모니터 핫코너로 디스플레이 잠자기 설정

맥을 사용하면 윈도우랑 크게 다르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전원 시스템입니다. 일단 인스펙터로 소비전력을 보면 맥의 잠자기 상태는 거의 소비전력이 없다고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비교적 최근 나온 맥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그에 반해 윈도우는 절전 모드가 있긴 하지만 대기 전력이 꽤 크고 모니터만 끄기 위해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죠. 아무튼 맥에서 잠자기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데 백그라운드에서 작업 중일 때 모니터만 끄고 싶다면 조금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그냥 모니터를 꺼도 되지만 핫코너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맥의 모니터만 꺼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핫코너에 다른 기능을 넣고 사용해도 편리합니다.

 

macOS 미션 컨트롤 열기

 

▼ 1. 다음과 같이 데스크톱 화면에서 애플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macOS 시스템 환경설정


 

 

 

▼ 2. 시스템 환경설정의 여러 메뉴들 가운데 중앙에 자리한 미션 컨트롤(Mission Control) 메뉴를 선택합니다.

macOS mission control


 
 
 

▼ 3. 미션 컨트롤은 윈도우를 모아 보는 기능을 합니다. 이 화면에서 단축키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핫 코너 라는 추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핫 코너 버튼을 선택합니다.

macOS 핫 코너


 

 

 

▼ 4. 핫 코너 메뉴에서 모니터의 원하는 모서리를 정하고 디스플레이 잠자기 메뉴를 지정해놓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우측하단 맨 끝 영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모니터가 꺼지게 됩니다. (물론 컴퓨터는 켜져 있는 상태에서 모니터만 꺼져요.)

macOS 핫코너 디스플레이 잠자기


 
 

▼ 5. 이 핫코너의 기능은 디스플레이 잠자기 뿐만 아니라 잠자기, 화면보호기, 알림센터,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유용할 만한 것이 잠금화면입니다. 보안상 비밀번호 창을 노출하고 싶을 때 잠금 화면을 설정해 놓으면 자리를 비울 때 마우스를 끝으로 가져가는 것만으로도 화면이 잠깁니다. 

핫 코너의 다양한 기능


 

 

 

그리고 듀얼 모니터의 경우 두 모니터가 하나의 화면이라고 생각하고 모니터를 판단합니다. 만약 우측 하단으로 했다면 오른쪽에 있는 모니트의 우측 하단이 핫 코너 이벤트 발생 지점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없어 불편하다면 모니터만 끄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아요. 제 블로그에 글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https://tttap.tistory.com/36

 

[ 윈도우 ] 컴퓨터 모니터 화면 디스플레이 끄기 프로그램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맥 처럼 잠자기 기능이 없어서 불편합니다. 절전을 하기는 좀 그렇고 화면 보호기를 하기도 좀 불편해서 찾아보니 관련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단순합니다.

tttap.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