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macOS, 맥북 한자/한문 변환

윈도우에서는 한자키가 있는 키보드가 있고 한자키가 없다면 우측 컨트롤 키로 한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에서는 어떻게 한자를 입력할까요? 맥북을 잘 사용하는 사람들도 가끔 사용하는 한자 기능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네이버 한자사전에서 한자를 번역한 뒤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맥에서는 정식으로 한자를 지원하며 다음 단축키를 이용해서 한글을 한문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한자 변환 확인

맥에서 한자 지원을 하려면 입력 포맷에 한자로 선택을 해야 합니다. 

 

학교 - 學校

학교 - 學校(학교)

학교 - (학교)學校

 

macOS, 한자, 한자(한글), 한글(한자)


 

변환 단축키

 

다음 키를 입력하면 한글을 한자로 변경하는 입력 필드가 노출됩니다. 

 ⇧ (옵션) + ⏎ (엔터)

 

만약 한자 입력 포맷을 한자(한글)로 설정했다면 다음과 같이 한자와 한글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맥에서 한글을 한문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맥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애플에서 어떤 프로그램에서는 한자 변환이 잘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한자 변환이 되지 않는다면 애플에서 만든 프로그램에서는 보통 한자 변환이 되니까 메모장 어플이나 사파리 앱에서 한자를 변환한 후 복사 붙여 넣기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윈도우에 비해서 이런 부분은 조금 불편하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지원을 해서 정말 편리하게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한자 입력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