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택스 ] 납세자통합관리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 에러 Error

 납세자통합관리번호 오류 

"납세자 통합 관리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수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얼마전에 국민연금공단에서 소득금액증명서를 출력해달라는 연락이 와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메뉴에서 소득금액증명을 찾아 출력하였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팝업이 출력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딱히 방법은 없더군요. 크롬 브라우저의 문제인 것을 확인하고 MS 웹 브라우저인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똑같았습니다. 혹시 몰라서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져를 사용해도 같은 결과였죠. 

 

납세자 통합 관리 번호 오류 화면

납세자 통합 관리번호 오류


 

 

 

 

 소득금액 증명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이 민원증명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민원증명 메뉴


 

 

 

그래서 오래된 브라우저인 MS 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정상적으로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납세자 통합 관리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수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뜬다면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정상적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잘 되었던 것 같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사용자가 많은 서비스인데 이런 기본적인 것도 잘 안돼는 것이 좀 안타깝습니다. 빠른 개선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했으면 합니다. 사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정말 사용하지 않거든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홈택스 화면을 보면 화면 오류도 있구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