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부가세등 신고용 이용내역조회 엑셀 출력

 개인사업자 이용내역 

 

1월달, 7월달은 부가세신고 기간입니다. 홈택스에 신용카드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직접 엑셀을 다운로드해서 세무사에게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종합소득세 신고때는 무조건 엑셀파일로 만들어서 줘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카드사 마다 이용내역을 출력하는 방법은 제각각이라서 정리할 겸 국민카드에서 이용내역을 출력해 엑셀 또는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상단 메뉴에 My KB 메뉴에서 개인사업자 > 이용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My KB 홈페이지


 

 

 

 2.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페이지에 접근하면 카드번호와 조회기간을 이용해서 해당 이용내역을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하반기 부가가치세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 2022년 7월에서 2022년 12월 내역을 조회하였습니다. 만약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서라면 2022년 1월 부터 조회하시면 됩니다. (단, 2개월 내로만 검색이 가능)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3. 조회내용을 확인했다면 인쇄 또는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저장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저장을 위한 팝업이 노출됩니다.

총 이용금액


 

 

 

 4. 저장을 위해서 좌측 상단에 엑셀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인쇄가 필요하면 우측 상단에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국민 카드 사용내역 엑셀 출력


 

지금까지 국민카드에서 부가세등 신고용 이용내역조회와 해당 파일을 엑셀 또는 PDF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절세와 성실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