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WS ] 로컬 타임 한국 시간 KTS 변경

AWS를 사용하면 EC2를 가장 많이 사용할 겁니다.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리눅스를 설치하면 서울 리전을 이용해도 시간대가 한국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때문에 데이터베이스나 시스템에서 사용할 Date 값이 정상적이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기록을 못할 수 있으니 한국 시간대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1. 다음 명령어를 이용해서 기존의 localtime을 제거합니다.

$ sudo rm /etc/localtime

sudo rm /etc/localtime


 

 

 

 

 2. 해당 파일이 지워졌다면 Asia/Seoul을 기본 파일에 심볼릭 링크로 연결해줍니다.

$ sudo ln -s /usr/share/zoneinfo/Asia/Seoul /etc/localtime

sudo ln -s /usr/share/zoneinfo/Asia/Seoul /etc/localtime


 

 

 

 

 3. 이제 시간대가 잘 바뀌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터미널에 다음과 같이 date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한국 현재 시간이 잘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date

date


 

아마존 리눅스 Amazon Linux AMI는 AWS (Amazon Web Service)가 Amazon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에서 제공하는 Linux 이미지입니다. 다른 이미지보다 확장성 있고 유지보수 및 사용자 지원이 편리합니다. 또한 Centos와 비슷한 환경이여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아마존 리눅스에서 한국 시간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