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홈미니 블루투스 연결 음악 재생하기

구글 홈은 구글에서 만든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2016년 5월에 발표되었고 2018년 9월에 한국에도 공개되었습니다. 구글 홈 미니는 구글 어시스턴트와 관련이 깊은데요. 인공지능 서비스를 위한 구글의 핵심 제품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에게 무상으로 구글 홈 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서 저도 하나 얻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기능 없고 간추린 뉴스 듣기 음악 듣기가 거의 전부입니다. 그런데 이 음악 재생은 안타깝게도 OK Google 최신 음악 들려줘, OK Google 신나는 음악 들려줘 정도만 알아듣습니다. 물론 발음을 정확하게 하면 해당 음악 앨범도 찾아서 들려주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YT MUSIC에 직접 앨범을 쉬운 낮말로 등록하고 재생하고는 했는데 이 또한 잘 못알아 듣는 경우가 많아서 잘 사용하지 않다가 YT 뮤직 (구글 음악서비스) 에서 쉽게 크롬캐스트 연결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YouTube Music | 음악 세상으로 통하는 문

YouTube Music에서 확인해 보세요. Android, iOS, 데스크톱용으로 공식 앨범, 싱글, 동영상, 리믹스, 라이브 공연이 담긴 새로운 음악 서비스를 여기에서 모두 만나보세요.

music.youtube.com

▼ 1. YT 뮤직에 앱에 들어갑니다. 상단에 크롬캐스트 버튼을 누릅니다.

과정 1. YT MUSIC 실행


▼ 2.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홈미니를 선택합니다. 만약 집에 크롬캐스트가 있다면 여러 개의 장치가 잡힐 수 있습니다.

과정 2. 크롬캐스트 연결


▼ 3. 이제 아이콘 색상이 흰색으로 반전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미니에서 연결음이 들리면서 연결이 완료됩니다. 마치 블루투스 연결 같죠?

과정 3. 연결 확인


▼ 4. 크롬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연결 해제 버튼이 생기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제도 가능합니다.

과정 4. 연결 해제


▼ 5. 마지막으로 음악을 재생중에 연결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음악 재생 중에는 상단에 크롬캐스트 버튼이 없을 수 있는데요. 이때 i 정보 아이콘을 누르면 상단에 버튼이 노출됩니다.

과정 5. 음악 재생중 홈미니 연결


▼ 6. 상단에 크롬캐스트 버튼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동일한 기능이 동작합니다.

과정 6. 음악 재생중 홈미니 연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