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 ] 갤럭시 소리 무음 모드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폰은 아이폰 처럼 무음 버튼이 없어서 소프트웨어에서 따로 무음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처럼 물리적으로 무음 버튼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또는 잠을 잘 때 무음 모드는 정말 필요하죠. 하지만 요즘에는 무음 모드 보다는 방해 금지 모드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갤럭시 무음 모드가 필요할 때도 있죠.

 

▼ 1.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을 누릅니다.

1.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


2. 무음 라디오 버튼을 누릅니다. 자 이제 무음이 되었어요. 참 쉽죠.

2. 안드로이드 소리 및 진동


3. 일정 시간 동안만 무음으로 하고 싶다면 아래 스위치 버튼을 켭니다. 

3. 일정 시간 동안만 무음


4. 드롭박스 컨트롤에서 무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시간, 2시간, 3시간, 직접 설정)

4. 무음 시간 직접 설정


5. 직접설정을 하게되면 무음 시간을 원하는 시간 만큼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무음 시간 설정


6. 이번에는 간단히 무음모드를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 화면에서 스테이터스 바를 스와이프해서 메뉴를 노출 시킵니다. 와이파이 버튼 옆에 무음처리된 버튼을 한 번 선택하면 소리 모드로 변환됩니다.

6. 퀵 메뉴 설정


7. 마찬가지로 다시 선택하면 진동 > 무음 > 소리 형태로 변합니다. 

7. 소리 설정


8. 만약 길게 누른다면 설정 > 소리 및 진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8. 설정 > 소리 및 진동


9. 전화벨이 울릴 때 진동도 울림을 설정해서 소리와 진동이 같이 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9. 전화벨이 울릴 때 진동도 울림


생각보다 쉽게 진동 모드, 무음 모드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죠. 특히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안드로이드를 쓰게 될 때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