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Dock 에서 최근 사용한 응용프로그램 가리기

맥북 모하비 버전부터 Dock에 최근에 사용한 앱이 기본으로 우측 하단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편하게 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Dock이 실행할 때마다 움직이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Dock에 표시되는 것도 영 불편하더군요. 저는 그동안 모하비(Mojave), 카탈리나(Catalina), 빅 서(Big Sur), 몬터레이(Monterey)를 거쳐올 때까지 이 불편한 기능을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방법을 알아서 가지고 있는 모든 맥에 이 기능을 껐는데요. 단순해지고 보기 좋습니다.

 

 독(Dock) 최근 실행 아이콘 

 

▼ 1. 모하비 이상의 OS에서는 Dock에 최근 실행했던 프로그램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실행했던 프로그램


 

 

 

 

▼ 2. 맥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Dock 및 메뉴 막대를 선택합니다.

맥 시스템 환경설정


 

 

 

 

▼ 3. Dock 및 메뉴 막대에서 Dock에서 최근 사용한 응용프로그램 보기 부분을 체크 해제해줍니다.

Dock에서 최근 사용한 응용 프로그램 보기


 

 

 

지금 까지 맥에서 Dock에 최근 사용했던 앱을 표시하지 않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모하비부터 이런 옵션이 있었단 사실에 놀랐습니다. 저는 그냥 기본 설정으로 변경이 안되는 줄 알았거든요. 이제 Dock 이 아주 깔끔해졌습니다. 맥은 OS가 바뀔 때마다 적응하기가 힘드네요. 뭔가 사소하게 많이 바뀌거든요. 특히 아이폰은 정말 자주 바뀌는 것 같습니다. 맥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