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 iPhone 한 번에 여러 개 앱 옮기기

꽤 오래전부터 지원하는 기능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포스팅합니다. 아이폰을 쓰다 보면 원래 정렬해 놓은 앱들이 한 번에 무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앱을 추가하거나 뺄 때 특히 그렇죠. 이건 뭐 안드로이드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아이폰이 좀 더 심각합니다. 특히나 iOS 14에서 위젯과 앱 서랍 개념이 나오면서 좀 많이 불편하죠. 때문에 이런 상황에도 쉽게 앱 정렬을 관리하면 좋겠는데 아이폰 특성상 앱 아이콘이 하나씩만 이동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여러 개를 지원하고 있죠. 그럼 아이폰에서 한 번에 여러 앱을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위젯을 추가하다가 앱들이 옆 페이지로 넘어간 모습입니다. 다시 이쪽으로 가져와 볼게요.


 2. 새로운 페이지로 앱들이 튕겨쳐 나갔습니다. 바탕화면 또는 앱을 길게 눌러서 앱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3. 여기서 이동하는 것은 정말 쉽죠 그냥 앱 아이콘을 선택해서 드래그하면 됩니다. 하지만 여러 개를 선택하려면 일단 하나를 좀 길게 눌러서 선택합니다.


 4. 하나를 선택하면 다른 손가락으로 또다른 앱을 선택합니다.


 5. 그럼 이렇게 숫자 2가 표기되면서 앱이 두 개가 선택됩니다. 나머지 앱들도 한 선택해볼게요. 이때 이전에 선택했던 앱을 놓으면 선택이 풀립니다.


 6. 모든 앱을 선택한 장면입니다. 총 4개의 앱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다른 손을 이용해서 바탕화면을 이동할 페이지인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볼게요.


 7. 이제 앱들을 원래 자리에 내려놓습니다.


 8. 자 이제 완료 버튼을 눌러서 편집 모드를 종료합니다.


이제 아무리 어지러운 화면이라고 해도 다 쉽게 정리가 가능하겠죠? 이게 사실 엄청 스트레스인데 이 기능 이후에는 큰 걱정 없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