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 와우, 플레이 멤버쉽 해지하기

쿠팡에서 24일부터 쿠팡 와우 가입자에게 쿠팡플레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만 지원합니다. 쿠팡은 로켓 와우 서비스를 1개월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후에는 연결된 카드로 한 달에 2,900원씩 빠져나가죠. 저는 그냥 쿠팡 플레이에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궁금해서 가입하고 바로 해지했습니다. 그런데 해지를 해도 1달간은 무료로 볼 수 있더군요. 그럼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가입은 아주 쉽습니다. 만약 쿠팡에 신용카드나 결제 서비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버튼만 누르면 1개월 무료가입이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해지는 복잡하죠? 원래 이바닥이 그렇습니다. 그럼 천천히 알아볼게요. 생각보다 그래도 쿠팡은 해지가 친절하네요.

 

▼ 1. 메인 화면입니다. 하단 탭 메뉴에서 내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1. 쿠팡 메인 화면


▼ 2. 쿠팡 설정 화면에서 로켓와우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2. 쿠팡 설정


▼ 3. 로켓와우 멤버십 화면입니다. 어딜 봐도 해지와 관련된 메뉴가 없죠? 맨 아래로 내립니다.

3. 쿠팡 로켓 와우 멤버쉽 설정


▼ 4. 잘 안보이게 해지 버튼이 맨 밑에 있습니다. 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4. 로켓 와우 멤버쉽 관리


▼ 5. 해지하지 않도록 같은 수를 써서 해지를 못하게 맨 밑에 확인 버튼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과감히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 로켓 와우 해지


▼ 6. 한 번더 확인하네요. 해지할 건지? 다시 한번 눌러줍니다. (참고로 1달간 무료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로켓 와우 해지 확인


▼ 7. 마지막으로 쿠팡 멤버쉽 해지 팝업을 누르면 진짜 해지가 됩니다.

7. 로켓 와우 해지 완료


자 이제 모든 해지 절차가 끝났습니다. 그런데 1달 동안 쿠팡플레이도 시청하고 쿠팡 와우 서비스 즉, 무료 배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네요. 어쩌면 나중에 유료가입을 할지도 모르겠어요. 가격도 2,900원이면 택배 1번 보내는 정도 수준의 가격이죠. 

 

쿠팡 플레이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마존 이나 넷플릭스처럼 TV 시리즈나 영화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OTT 서비스라고 하죠. 최대 5개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가족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데 좋네요. 그런데 아쉽게도 아직 콘텐츠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 OTT 서비스 업체 훅의 사업을 인수해서 쿠팡 플레이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역시 돈이 있으면 확장 사업도 쉽죠? 쿠팡이 정말 이제 갑인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