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 자동차 리콜 등록번호 확인 및 검색

얼마 전에 자동차 리콜에 관련해서 문자를 받고 기아 서비스센터를 방문했더니 5월부터 리콜을 시작한다고 해서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다가 뉴스에서 자동차 리콜에 대한 방송을 보고 생각해보니 어떻게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고 궁금해서 차량을 리콜하는 기준 같은 게 있는 사이트가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아주 상세히 내 차의 리콜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그냥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현재 내 차가 리콜 대상인지 확인해줍니다.

 

자동차 리콜제도

제작결함정보의 수집과 분석은 제작결함조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으로 자동차리콜센터에 접수된 결함정보외에도 결함신고 전용전화를 통해서 한국 소비자원, 소비자 단체에 결함정보를 공유하거나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결함신고 전용전화 080-357-2500

 

▼ 1. 다음과 같이 내 차 리콜 확인 페이지에서 자동차 등록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입력해서 현재 리콜 대상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등록번호라면 22가 2239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내차 리콜 확인


 

 

 

▼ 2. 리콜 대상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면 리콜 현황 메뉴에서 현재 차량이 리콜 대상 여부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개시한 일자에 해당 차량이 리콜이 필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제 차의 경우 전자제어유입장치에 대한 리콜이 있네요. 무상점검 수리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리콜 리스트를 누르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리콜대상확인 페이지


 

 

▼ 3.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현재 리콜 대상이 되는 차량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015년에서 2020년 사이에 생산된 스포티지QL 모델과 K7(YG) 모델이 대상이며 HECU 개선 퓨즈를 장착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당 문제를 고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대상 수량도 나오는데요. 약 28만 대 정도 되네요. 제동장치에 관련된 부분이니 필히 수리를 받아야겠습니다.

리콜대상확인 상세 페이지


 

 

 

자세한 문의는 기아자동차 대표번호 080-200-2000으로 전화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현대자동차라면 해당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를 알 수 있을 겁니다. 자동차리콜센터의 리콜 확인은 국내 차량뿐만 아니라 수입자동차도 검색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https://car.go.kr/home/main.do

 

자동차리콜센터

자동차리콜제도 소개 제작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은 제작결함조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리콜센터에 접수되는 결함정보 이외에도 결함신고 전용전화(

car.g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