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아이폰 미사용 단말 구글 원격 로그아웃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보안은 전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나 구글, 페이스북, 애플 및 네이버 같은 사이트들은 소셜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어서 자칫 하면 내 모든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아마도 구글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쓸 것이며 주소록 및 이메일 등도 연결되어 있어 타인에게 노출되면 심각한 프라이버시 침해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아주 다양한 단말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단말은 로그아웃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대략 30개의 디바이스에 구글 로그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중 불 필요하거나 오래된 디바이스는 로그아웃을 해주었는데 속이 다 시원하더군요. 구글 로그인이 되어있는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혹은 컴퓨터를 로그아웃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구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컴퓨터에서 하는 편이 수월합니다. 화면이 너무 작아서 컨트롤하기 힘들더군요.

구글 홈페이지


 

 

 

▼ 2. Google 계정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Google 계정 관리


 

 

 

 

▼ 3. Google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바에서 보안 버튼을 누릅니다.

Google 계정 보안


 

 

 

▼ 4. 보안은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 문제가 발견되거나 보안에 문제가 있으면 다음과 같이 보안 문제가 발견됨이라는 메뉴가 나오고 계정 보안 강화하기를 눌러 비밀번호를 바꾸거나 기타 구글의 조치에 따를 수 있습니다.

Google 보안 문제 확인


 

 

 

 

▼ 5. 보안 페이지에서 아래로 조금 스크롤 하면 내 기기 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5개 를 누르던지 특정 단말기를 눌러서 상세 메뉴로 이동합니다.

내 기기 확인


 

 

 

▼ 6. 내 기기 화면에서는 로그인한 기기를 모두 보여줍니다.

로그인한 기기


 

 

 

 

▼ 7. 조금 스크롤해 내리다보면 로그아웃한 기기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많군요.

로그아웃한 기기


 

 

 

▼ 8. 이제 로그인한 기기 쪽으로 이동해서 로그아웃할 기기의 더보기 메뉴를 누르고 로그아웃을 선택하면 해당 단말기가 로그아웃이 됩니다.

Google 로그아웃


 

사실 얼마전에 안드로이드폰 홍미 노트를 사봤는데 중국폰은 처음이라서 조금 불안하더군요. 특히나 갤럭시나 LG 폰만 쓰다가 정말 UI가 별로다 라는 느낌과 함께 당근마켓에 팔려고 내놨다가 사용하던 중 구글 로그인이 돼버렸습니다. 부랴부랴 로그아웃을 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해봤는데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컴퓨터를 켜고 이렇게 로그인 기기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무지하게 많은 단말들이 로그인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천천히 보다 보니 전부 제가 로그인하고 있는 것은 맞았지만 정말 오래전에 사용하던 기기들도 보여서 불필요한 것들은 모두 로그아웃 했습니다. 애플도 이런 기능이 있으니 다음번에는 애플 로그아웃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