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분할 인쇄 출력 방법 (A3 사이즈 크기)

일반적으로 PDF 파일을 프린터로 출력을 하게 되면 아주 작은 이미지 또는 문서의 경우 크게 확대되고 아주 큰 이미지의 경우 아주 작게 출력이 됩니다. 물론 A4 사이즈의 한정된 용지에서 출력하다보니 생기는 문제입니다. 특히다 PDF 파일의 경우 배율이 높은 사이즈의 문서가 많은데요. 오늘은 어도비 아크로뱃 (Adobe Acrobat Reader)를 이용해서 분할 인쇄을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 분할 하기

 

▼ 1. 우선 PDF 파일을 그냥 크롬이나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같은 프로그램에서 그냥 열고 인쇄을 시도하면 무조껀 큰 이미지로 인쇄됩니다.

웹 브라우저로 프린트하기


 

 

 

▼ 2. 기본 인쇄 프로그램에는 상세한 레이아웃 설정이 없습니다. 물론 페이지 여러장을 한 장에 담는 방법은 있습니다. 때문에 다음과 같이 아크로벳 리더(Adobe Acrobat Reader)로 파일을 열어줍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


 

 

 

 

▼ 3.아크로뱃 리더로 PDF 파일을 열었다며면 파일 메뉴에서 인쇄 버튼을 누릅니다 Ctrl+P 인쇄 단축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PDF 인쇄하기


 

 

 

▼ 4. 그리고 인쇄 상세 설정에서 프린터를 설정하신뒤에 포스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PDF 포스터 설정


 

 

 

 

▼ 5. 100%가 되었을때는 아주 많은 용지로 분할해서 출력합니다. 

포스터 바둑판식 배열 비율 줄이기


 

 

 

▼ 6. 때문에 다음과 같이 적절한 비율로 변경해줍니다. 이 PDF 파일의 경우 50%로 변경하면 6장으로 출력이 가능하네요. 말 그대로 분할해서 출력해줍니다.

PDF 인쇄 비율 축소


 

 

 

 

그리고 만약 다중메뉴를 선택했다면 분할과 반대로 여러 문서를 한 페이지에 출력할 수 있도록 변경해줍니다. 용지의 낭비를 막을 수 있겠죠. 일반 인쇄 옵션 보다 조금 더 상세 설정이 가능하고요. 그럼 이상 아크로벳 리더를 통한 PDF 분할 인쇄 출력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