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on] 노션 무한 로딩 크롬에서 로그인 실패 해결하기

노션 로그인 실패 (무한 로딩)

 

저는 노션을 노트앱으로 사용한지가 꽤 오래 되었습니다. 정말 편리하죠 노션 페이지 정리도 구조적으로 할 수 있고 다양한 기기에서 접속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무료라서 좋습니다. 예전에 돈을 내고 사용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무료로도 크게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얼마전에 구글 로그아웃을 하고 다른 컴퓨터에서 노션을 웹으로 사용하려고 했더니 다음과 같이 무한 로딩이 걸려서 로그인이 안되었습니다. 컴퓨터를 껏다 키고 웹을 다시 실행해봐도 동일했죠. 하지만 해결책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노션 무한 로딩

노션 무한 로딩


 

 

크롬 브라우저 기록 삭제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에 노션 로그인 토큰을 제거하면 쉽게 다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단축키 Ctrl + H (맥에서는 CMD + Y ) 키를 눌릅니다. 

 

 1.  크롬 웹 브라우저를 열고 설정 > 방문기록 메뉴로 들어가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롬 방문기록


 

 

 

 2.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합니다. 기간을 조금 늘려주면 좋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면 로그인이 잘 되더군요. 이건 노션에서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문제인 것 같네요. 혹시 다른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문제도 있지만 노션의 정말 큰 장점은 웹에서도 잘 돌아간다는 점이죠. 특히 리눅스 같은 컴퓨터에서는 네이티브 앱이 잘 안돌아갈 수 있는데 어떠한 웹 환경에서도 잘 동작해서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아직도 앱, 웹 모두 약간의 버그(?) 같은 것들이 존재 하는 것은 사실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