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슬랙 데스크탑 앱 키고 핸드폰으로 동시에 알림 받기

슬랙은 다양한 옵션으로 알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알람이 정확히 오지 않으면 업무에 차질이 있고 또한 너무 많은 알람이 울려도 업무에 혼란이 있을 겁니다. 이메일로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한 알림 지옥에 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슬랙을 사용할 경우 데스크톱에서 알람을 받고 모바일에서는 뮤트 되는 경우가 있는데 컴퓨터 화면을 자주 보지 못하고 알림을 놓치는 경우가 있는 경우 핸드폰으로도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재택근무 중에 다른 일을 보면서 알림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성화 상태여도 즉시 설정

 

▼ 1. 슬랙을 열고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메뉴를 노출 시킵니다. 환경설정(Cmd + ,) 메뉴를 선택해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슬랙 환경설정


 

 

 

 

▼ 2.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알림 메뉴를 선택하고 아래로 스크롤 해서 내립니다. 그중에 데스트톱에서 활성 상태가 아닌 경우를 메뉴에서 기본값이 비활성 상태가 되자마다 메뉴에서 활성화 상태여도 즉시 옵션으로 변경합니다.

환경설정 - 알림


 

 

 

 

채널 음소거

내 모바일 기기로 알림 전송을 전체로 하면 꽤나 많이 알람이 올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채널에서 불 필요한 메시지가 많이 올 경우 채널 음소거를 통해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 특정 채널을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채널 음소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알람을 받는 상황을 정리해봤습니다. 슬랙은 다양한 알림 옵션이 있는 만큼 언제 어디서 알림이 오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다양한 워크스페이스가 있다면 중요한 워크스페이스 알림에 대해서는 필수적으로 알림을 받도록 하고 우선순위를 두고 계획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을 받는 상황

  1.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받은 경우
  2. 나를 멘션한 상태에서 내가 속한 채널에서 알림을 보낸 경우
  3. 나를 멘션한 상태에서 내가 설정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4. 내가 팔로우 하는 스레드에 댓글을 단 경우
  5. 슬랙봇으로 부터 메시지를 받았을 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