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 시작 페이지 변경 및 추가

Chrome 시작 페이지 변경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 대부분 그냥 시작 페이지를 구글 홈 시작 페이지로 사용합니다. 보통은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나 다음을 홈페이지로 하고 싶어 하죠. 최근 부쩍 노션을 사용하면서 노션 시작 페이지를 브라우저의 메인 페이지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알아봤습니다.  다만 사파리에서는 그 설정이 간단했지만 구글에서는 생각보다 방법이 여러 가지라서 정리 겸 포스팅합니다.

 

 1.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끝에 더 보기 메뉴를 누릅니다. 상세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만약 스키마로 접근하려면 다음과 같이 쓰셔도 됩니다.

chrome://settings

구글 크롬 설정 페이지


 

 

 

 

 2. 좌측 네비게이션 메뉴에서 모양 버튼을 누르고 홈 버튼 표시 스위치를 눌러줍니다. 만약 홈버튼을 사용하지 않는 다면 브라우저에 홈 버튼이 없습니다. 그리고 새 탭 페이지가 아니라 특정 URL 설정으로 변경해줍니다.

구글 크롬 설정 모양


 

 

 

 3. 이제 홈 버튼이 브라우저에 생기고 홈 버튼을 누르면 내가 지정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저 같은 경우 노션을 메인 페이지로 만드니 동적으로 바로가기를 추가하거나 노트 화면으로 이동이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크롬 시작 페이지 변경 (노션)


 

 

 

Chrome 시작 그룹 설정

 

 4. 마지막으로 시작그룹 설정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시작될 때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를 모두 열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시작 그룹을 누르시고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새 페이지 추가로 여러 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크롬 시작 그룹 설정하기


 

 

 

 5. 만약 페이지가 있다고 해도 여러개를 한 번에 열 수 있습니다.

크롬 시작 그룹 추가하기


 

 

 

 

지금까지 구글 크롬에서 시작 페이지를 바꾸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는 게 귀찮아서 그냥 쓰다가 노션을 메인 페이지로 바꾸니까 너무 편리하고 좋더군요. 검색 시에는 탭을 눌러서 구글로 검색하거나 주소 창에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