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 브라우저 사이트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원치 않는 팝업이 많이 뜹니다. 일일이 팝업을 닫아주기도 불편한데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팝업이 기본적으로 차단됩니다. 그래서 웹 서핑을 하기에 한결 수월하죠. 하지만 팝업이 필요한 사이트에서는 오히려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와 모바일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막상 찾으려면 어디인지 잘 모를 수도 있어서 글로 남깁니다.

 

 

 

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을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앱은 비슷합니다. 단 팝업이 기본적으로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팝업 차단 스위치를 꺼줘야 차단이 풀립니다.

 

▼ 1. 크롬 브라우저를 여시고 하단 툴바의 더보기 메뉴를 눌러서 메뉴 리스트를 노출시킵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 2. 설정 메뉴 하단에 콘텐츠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크롬 메뉴 > 콘텐츠 설정


 

▼ 3. 팝업 차단 (사용) 메뉴로 진입합니다.

콘텐츠 메뉴 팝업 차단


 

▼ 4. 팝업 차단 메뉴에서 팝업 차단 스위치를 꺼줍니다. 기본 값은 On 이며 스위치를 터치해서 Off로 변경합니다.

팝업 차단 스위치


 

 

 


 

 

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 윈도우 10

이제는 윈도우용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을 해제해보겠습니다. 맥이나 리눅스에서도 설정에서 팝업을 허용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 1.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누르고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용 구글 크롬 브라우저


 

▼ 2. 좌측 탭 메뉴에 개인정보 및 보안 탭을 누르고 사이트 설정 메뉴로 진입합니다. 사이트 설정 메뉴는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표시할 수 있는 정보(위치, 카메라, 팝업 등)를 제어합니다.

크롬 사이트 설정 메뉴


 

▼ 3. 사이트 설정 메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 하다보면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진입합니다.

팝업 및 리디렉션


 

▼ 4.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에서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 아래의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거나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음"을 선택하면 팝업이 제한됩니다.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


 

▼ 5. 만약 특정 사이트만 허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 추가를 통해서 특정 사이트만 팝업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팝업 해제 사이트 추가


 

팝업을 차단하면 불편함도 감소하지만 한편으로는 보안도 강화됩니다. 만약 팝업 노출이 필요한 사이트가 있다면 사이트 추가를 이용해서 특정 사이트만 허용하는 것을 보안상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