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바탕화면 확장 프로그램 Momentum

웹 브라우저로 구글 크롬을 자주 사용합니다. 책 오리지널스를 읽다보면 구글 크롬을 쓰는 사람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사파리를 쓰는 사람이 더 독창적다 라고 말하더군요. 그래서 쓰는건 아니고 더 편해서 씁니다. 하하 아무튼 오늘은 구글 크롬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바꿔주고 할 일까지 등록해주는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생산성 이런거에 관심이 있다가 어느 순간 생산성 이런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투두 관리 뭐 이런걸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지 노트와 2미터 짜리 화이트보드만 씁니다. 그게 더 아날로그스럽고 좋아요. 아무튼 아직 자세히 활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유명한 프로그램인 구글 크롬 추천 프로그램 Momentum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 설치는 매우 쉽습니다 다음 링크로 이동해서 설치 버튼만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물론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요. 평가는 매우 좋네요. 사용자도 많구요.

1. Momentum 설치


 

▼ 2. 설치를 하면 예쁜 바탕화면과 함께 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뭐 보안상 중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으니까 입력해줄게요.

2. 이름 입력


 

▼ 3. 다음으로는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묻습니다. 저는 이메일은 제 이메일을 작성했지만 찜찜해서 패스워드는 잘 사용하지 않는 패턴으로 입력했어요. 역시 가입과는 전혀 상관이 없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다른 컴퓨터와 동기화 할때 메일과 패스워드를 쓰더군요. 이름이야 물론 사용자를 나타낼 때 필요하구요.

3. 이메일 및 패스워드 입력


 

▼ 4. 간단한 튜토리얼들이 나옵니다. 기능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물론 유료를 사용해야 하는 것들이 많네요.

4. 간단한 튜토리얼


 

▼ 5. 이런 단순한 바탕화면에 저런걸 다 때려넣을 생각을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지만 돈이 무섭긴하네요. 정말 이러면서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수익 모델을 발견하곤 합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요.

5. 유료 결제 안내


 

▼ 6. 일단 실행화면이 너무 훵해서 그냥 구글 기본 바탕화면이 더 낫겠는데? 라고 잠깐 생각이 듭니다. 가운데 떡하니 있는 시계는 마음에 드네요. 우선 간단히 기능을 설명을 해보면

  • 링크 - 북마크 및 검색 도구로 왼쪽 상단에 있습니다.
  • 날씨 - 우측 상단에 현재 위치와 온도가 나옵니다.
  • 바탕화면 - 좌측 하단에 바탕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 명언 - 가운데 하단에 영어로 된 명언이 로테이션 되는 것 같습니다.
  • 할 일 - 우측 하단에 할일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 포커스 - 이게 좀 특이하네요. 내가 할 일을 딱 하나만 적어 놓을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추가 가능

6. 각종 부가기능


 

▼ 7. 이렇게 프로그램 개발 이라고 입력하면 하루종일 저 말이 떠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할 일 (To do) 목록과는 성격이 달라요. 그리고 중앙에는 명언이 있는데. 좋네요. "창의적인 사람만이 살아남은 어린아이다." 

7. 메인 포커스 작성


 

 

▼ 8. 그리고 다양한 기능중에 꼭 필요한 뽀모도로 시계는 유료이네요.

8 유료기능 제한


 

▼ 9. 시계도 24시가 아닌 일반 시간으로 바꿀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 부분이 개발자들이 간과하는 부분중에 하나죠. 24시로 표현하는 사람이 많은데 디테일이 필요하죠.

9. 시간 변경


 

▼ 10. 그리고 이 기능들도 좋습니다. 검색 포털을 직접 설정하고 링크에 북마크들을 채워 넣을 수 있어요.

10. 검색 및 북마크


 

다른 바탕화면 프로그램은 설치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인터페이스는 아주 훌륭해 보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너무 야박하게 사진이 달랑 하나에 명언은 교체도 안되더군요. 그래도 그냥 조금 써보려고합니다. 다른 기능들은 너무 훌륭해서 유료 구독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구글 크롬에서 유명한 바탕화면 프로그램인 Momentum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