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 ] 종합소득세 부가세 신용카드 사용내역 엑셀 출력

 롯데카드 이용내역 

 

종합소득세나 부가세 신고를 위해서는 홈택스에서 사업자용 신용카드 신청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세무사에게 직접 카드 사용내역을 보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롯데카드에서 1년 치 카드사용내역을 엑셀로 출력하거나 프린트로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lottecard.co.kr/app/LPMAIAA_V100.lc

 

롯데카드

미친 사람들이 만든 선 넘은 카드, 로카 LOCA

www.lottecard.co.kr

 

▼ 1. 롯데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중에서 MY 메뉴를 늘러서 이용내역 항목에 세금 신고용 이용내역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 2. 세금 신고용 카드이용내역 화면에서 조회기간을 선택해서 조회할 년도를 선택합니다. 2023년 종합소득세 신고의 경우 한 해 전인 2022년을 선택해야 합니다. 

조회년도 선택


 

 

 

 

▼ 3. 년도를 선택했으면 이용내역조회 화면에서 조회 버튼을 눌러서 세금 신고용 카드이용내역을 조회합니다.

세금 신고용 카드이용내역


 

 

 

 

▼ 4. 조회를 하게 되면 지금까지 사용한 카드 내역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 확인


 

 

 

 

▼ 5. 마지막으로 인쇄 다운로드 신청 버튼을 눌러서 카드이용내역 출력 요청을 합니다.

인쇄 다운로드 신청


 

 

 

 

▼ 6. 세금 신고용 카드이용내역 인쇄 다운로드 신청시 부가세를 표기할지 팝업으로 물어봅니다. 신고를 위해서 부가세표기 버튼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부가세 표기


 

 

 

 

▼ 7. 신청이 되면 대략 몇 분안에 신청이 완료되고 확인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출력 페이지가 노출되는데 거기서 인쇄 버튼을 눌러 인쇄하거나 엑셀 버튼을 눌러서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신청결과조회


 

지금까지 롯데카드에서 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및 부가세 신고에 필요한 카드 사용내역을 엑셀로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