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sual Studio Code ] 코드 자동 정렬 단축키

React를 공부하면서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합니다. 다른 텍스트 에디터와 다르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제 코드를 복사하거나 붙여 넣기 할 때 코드가 틀어지거나 자동정렬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유용한 단축키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코드를 자동 정렬할 수 있습니다. mac을 이용해서 자동 정렬하기는 하지만 윈도우 컴퓨터에서도 Ctrl 키를 이용하면 맥에서 Command 키로 정렬하는 것과 동일하게 간단하게 코드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 1. 다음과 같이 정렬이 되지 않은 코드가 있습니다. Command + A 키를 눌러서 코드를 모두 선택을 해줍니다. 마우스로 정렬하고 싶은 영역만 선택해도 됩니다.

1. Visual Code Studio 텍스트 에디터


 

▼ 2. Command + K 를 누르면 하단 스테이터스 바에 (⌘K) was pressed. Waiting for second key of chord...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때 F 키를 눌러줍니다.

2.  (⌘K) was pressed. Waiting for second key of chord... 


 

▼ 3. 정렬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Scope 영역에 들여쓰기가 포함돼서 정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Visual Code Studio 자동 정렬


 

만약 윈도우에서 자동정렬을 하려면 Command() 대신에 Ctrl 키를 이용하면 동일한 동작(자동정렬)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