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VER ] 네이버 카페 탈퇴하기, 공지, 쪽지, 알림 메일 끄기 (PC)

네이버 카페는 다음 카페보다 더 활성화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음 카페가 유명했었는데 어느새 네이버에 압도적으로 많은 카페가 있더군요. 저도 다양한 카페에 가입했는데요. 네이버 메일을 쓰다 보니 이쪽으로 카페 알림 메일이 많이 오더군요. 그래서 불필요한 카페를 차단하거나 아예 탈퇴를 하고 싶어서 한 번 해봤습니다.

 

이제 메일이나 쪽지도 안오고 편리하더군요. 스마트폰용 앱에서도 탈퇴가 가능하지만 여러 카페를 동시에 탈퇴하고 알림을 끄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하는 편이 수월해서 PC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 1. 먼저 카페를 탈퇴하기 위해서 네이버 카페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내 카페 탭에서 내 카페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Naver) 카페 홈


 

 

 

 

▼ 2. 내 카페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면 가입 카페, 즐겨찾기, 가입 신청 중, 운영 카페, 탈퇴 카페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총 43개의 카페에 가입해있고 즐겨찾기는 1개가 있고 총 2개의 카페를 운영 중이네요.

네이버 내 카페 관리


 

 

 

 

▼ 3. 카페 오른쪽에 탈퇴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탈퇴 버튼을 누르면 이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라는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버튼


 

 

 

 

▼ 4. 탈퇴 버튼을 누르면 탈퇴하셨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탈퇴가 완료됩니다.

네이터 카페 탈퇴 확인


 

 

▼ 5. 이제 탈퇴 카페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작성글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작성글을 삭제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관리가 가능하고 삭제 체크박스를 선택해서 삭제를 누르면 영구적으로 삭제시킵니다.

네이버 탈퇴 카페 관리


 

 

 

 네이버 알림 끄기 

 

▼ 6. 네이버 카페의 커다란 문제는 네이버 메일로 쓸데없는 스팸 메일이 엄청 옵니다. 특히 카페에서 쪽지나 불필요한 공지 메일이 마구 오다 보면 탈퇴를 결심하게 되죠. 하지만 탈퇴는 하지 않고 메일만 안 오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전체 메일 옵션을 off로 변경하면 됩니다.

네이버 전체 메일 끄기


 

 

 

▼ 7. 카페가 너무 많아서 관리가 힘들다면 다음과 같이 그룹순, 가나다순, 최근 가입 형태로 나열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정렬 기능을 이용해서 탈퇴나 전체 메일 끄기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메일뿐만 아니라 구글 이메일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웬만하면 메일이 오지 않도록 모두 설정합니다. 스팸 메일만큼 정신을 방해하는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핸드폰에 각종 푸시 알람도 많은데 집중력을 위해서 꼭 필요한 알림만 빼고 다 제거하는 중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이폰이 안드로이드보다 훨씬 강력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 좋긴 하지만 쓸데없이 가입한 것이 있다면 모두 탈퇴하고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 네이버에서 알림, 탈퇴 등을 관리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