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J] 인텔리제이 IDEA 메모리 사이즈 크기 설정

인텔리제이는 정말 좋은 툴입니다. JetBrains에서 만든 툴로 현재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공식 툴로 커스텀해서 배포할 만큼 인정받는 개발 통합 환경입니다. 젯 브레인 사는 인텔리제이 외에도 다양한 개발 툴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게 흠이지만 그래도 자바 개발자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인텔리제이 IDEA에서 메모리 크기를 조절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총 두 가지입니다.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힙 메모리 사이즈 변경 방법 

  1. JetBrains Toolbox 사용
  2. IntelliJ IDEA 툴 사용

 

JetBrains Toolbox 사용

 

▼ 1. 먼저 Toobox를 사용해서 메모리 크기를 변경해보겠습니다. Toolbox 설치 툴을 열고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Settings 메뉴를 선택합니다.

JetBrains ToolBox 설정


 

 

 

▼ 2. 설정메뉴로 이동해서 Configuration 상세메뉴를 펼쳐줍니다. 실수로 Uninstall을 누르면 안돼요.

IntelliJ IDEA Ultimate 상세 설정


 

 

 

▼ 3. 상세 설정에는 몇 가지 기능이 있는데 그중 중간에 위치한 Maximum heap size _____ MB의 값을 변경해줍니다.

자바(Java) 힙 사이즈 변경


 

 

 

IntelliJ IDEA 툴 사용

 

▼ 4. 이번에는 직접 IntelliJ 툴에서 메모리 힙 사이즈 크기를 변경해보겠습니다. Help > Change Memory Settings 메뉴를 누릅니다.

IntelliJ > Help > Change Memory Settings


 

 

 

▼ 5. Memory Settings 창이 뜨면 Maximum Heap Size의 사이즈 값을 변경해줍니다. Save and Restart 버튼을 눌러 인텔리 제이를 재 실행합니다.

Memory settings will be applied after restart.


 

 

어떤가요 보통 이클립스에서 변경하는 것보다 쉬운 것 같은데요. 더구나 툴 박스에서 아주 쉽게 바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인텔리제이는 다음과 같이 컴퓨터 환경에 따라서 메모리의 사이즈를 직접 판단해서 적용합니다. 

 

PC 메모리에 따른 IntelliJ 메모리 자동 설정

  • 8G = 1024 ~ 2048
  • 16G = 2048 ~ 4096
  • 32G = 2048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