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계좌비밀번호 5회 오류 시 비밀번호 초기화

평소에 영웅문으로 주식매매를 하기 때문에 사실 하나금융투자는 필요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나금투 CMA 계좌에 돈이 있어서 이체를 하려고 했더니 비밀번호 5회 이상 틀려서 이체가 불가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하나금융투자 콜센터(1588-3111)로 전화했습니다. 콜센터 직원이 매우 친절하게도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주시더군요.

 

  1. 하나금융투자 지점 방문 (신분증 지참)
  2. 하나금융투자 프로 앱 설치후 초기화 (하나금융투자 프로)

 

하나금융투자 프로 앱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다행이도 그리 멀지 않는 곳에 하나금융투자가 지점이 있어서 내방도 가능했지만 스마트한 시대에 앱을 받아서 초기화 하는 것이 더 빠르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앱스토어에 원큐스탁이라는 좋은 평가의 앱이 있더군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 앱에서는 비밀번호 초기화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앱 가입후 하나금융투자 프로 앱으로 동기화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금융투자 프로 앱을 설치할 바에는 이 앱을 설치하는게 더 빠르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hanaw.com/main/customer/event/CS_112406_P.cmd

 

원큐스탁 | 누구나 쉬운 투자

간편한 사용성, 가장 빠른 실시간 MTS 원큐스탁, 국내는 물론 해외주식을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

www.hanaw.com

 

 

원큐 스탁에서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로 이동

▼ 1. 만약 원큐 스탁 앱을 설치해서 로그인 했다면 다음 메뉴에서 쉽게 하나금융투자 프로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메뉴를 누르고 계좌번호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눌러 하나금융투자 프로앱으로 이동합니다.

원큐스탁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 2. '하나원큐프로'로 가기를 눌러줍니다.

'하나원큐프로'로 가기


 

 

 

▼ 3. 원큐스탁과 앱 동기화를 끝내면 원큐스탁 앱으로 간편인증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2번째 방법(

하나원큐프로 앱에서 바로 페이지로 이동) 4번째 항목으로 이동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나금투프로 간편인증


 

 

 

 

하나원큐프로 앱에서 바로 페이지로 이동

▼ 1. 좌측하단에 메인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나금융투자 프로 메인 메뉴


 

 

 

▼ 2. 상단 탭 메뉴에서 뱅킹/자산 메뉴를 선택합니다.

뱅킹 자산 메뉴


 

 

 

▼ 3. 좌측 메뉴에서 계좌정보관리 탭을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 관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계좌정보관리 탭


 

 

 

▼ 4. 계좌비밀번호관리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아닌 비밀번호 재설정 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신청


 

 

 

▼ 5.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신청


 

 

 

▼ 6. 비밀번호 재설정 신청을 위해 초기화할 계좌를 선택하고 변경하고 싶은 계좌비밀 번호를 2번 입력해줍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신청하기


 

 

 

이제 신분증 촬영을하고 입금계좌를 지정해서 그 계좌로 1000원을 입금해주면 잠시뒤에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완료 안내 SMS 문자가 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