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movebg ] 사진 뒷 배경 제거 툴, 머리카락 지우는 방법

사진 이미지 배경을 간단하게 지우는 웹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예전에는 포토샵과 같은 전문 툴로 배경 이미지를 지우곤 했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으로 아주 간단하게 초보자들도 이미지 배경을 지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자동화 툴이라 믿음이 가질 안았는데 예전에 몇 시간 공들여서 지웠던 기억이 있는데 정말 감쪽같이 배경이 날라가는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배경 지우는 작업이 꽤 노가다 작업인데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사진 이미지 배경을 날릴 수 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포토스케이프나 포토샵, 스케치 없이 아주 간단하게 이미지 배경을 지울 수 있습니다. 

좌 (원본), 우(이미지 배경 제거)

 

 이미지 업로드하기 

 

 

 

▼ 1. 이미지 배경을 위해 removebg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배경을 지울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해당 영역에 올려놓아도 됩니다.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2. 몇 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편집 메뉴를 누르면 이미지 배경을 다른 색으로 바꾸거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D 다운로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removebg 다양한 기능


 
 
 

▼ 3. 원본 탭을 눌러 원본과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원본과 비교했을 때 정말 이미지 배경이 정교하게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까지 잘 제거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원본 비교


 

 

 

 이미지 편집하기 

 

▼ 4. 편집을 누르면 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이 있으니 잘 어울리는 배경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편집하기 (배경변경)


 

 

 

▼ 5. 다음과 같이 단색 배경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경 변경 (단색)


 

 

 

▼ 6. 삭제 복구 메뉴에서는 추가적으로 배경을 더 삭제하거나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은 일부 복구를 진행한 모습입니다. 이미지의 일부가 원본으로 돌아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브러시를 이용해서 좀 더 세밀한 작업도 가능할 것 같네요.

이미지 추가 삭제 및 복구


 

 

 

지금까지 removebg 웹 서비스를 이용해서 이미지 백그라운드를 지워봤습니다. 포토샵이나 기타 복잡한 툴을 사용하지 않고 한 번이 이미지를 지우는 서비스는 지금까지 못 본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지우는 방법이 머신러닝과 같은 AI를 통해서 지운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조차도 깔끔하게 지워지는 것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이 툴을 사용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