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포인트 리워드 적립하기

얼마 전부터 부쩍 유튜브로 영화를 다운을 많이 받습니다. 어떤 수집벽 같은 걸로 인해서 계속 구매하는 것 같아요. 이건 꼭 가지고 있어야겠다 뭐 이런 식으로 요. 아무튼 그렇게 은근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심지어 책들도 모두 구글 플레이 북으로 모으는 중이거든요. 안드로이드가 이런 건 진짜 잘하는 것 같아요. 콘텐츠 관련돼서요. 물론 애플의 감성은 따라올 수가 없나? ㅎㅎ

 

그런데 얼마전 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글 포인트라는 기능일 도입했습니다. 일종의 리워드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상당수의 포인트를 모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단 가입해봤어요. 

 

아주 간단하게 다음 웹사이트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Google Play Points

인앱 구매 등 Google Play에서의 모든 구매 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포인트를 사용하여 게임 할인을 받고, 등급을 올려 더 많은 혜택을 즐겨보세요.

play.google.com

 1. 플레이 포인트 화면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결제마다 최대 2포인트 적립이라고 합니다만 이건 다이아몬드 등급일 때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간에는 좀 다르군요.

시작하기


 2. 가입하기를 누르면 동시에 약관에 동의합니다. 이 부분에 예민하신 분은 한번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가입중


 3. 처음에는 브론즈 등급으로 가입되는군요. 그동안 산 것들이 얼마나 많은데 포인트가 0입니다. 실버까지 150포인트 남았네요.

가입 완료

 4. 브론즈의 등급 혜택을 한 번 볼까요? 그냥 별다른 혜택은 없습니다. 1,000 원 구매시 플레이 포인트 1포인트를 주네요.

브론즈 등급 혜택


 5. 실버 혜택입니다. 0.1 포인트를 더 주네요. 매주 방문하면 50포인트를 주네요. 1포인트가 10원이니까 약 500원 정도 되네요.

실버 등급 혜택


 6. 다음은 골드 혜택 입니다. 0.3 포인트를 더 줍니다. 주간 혜택도 약간 늘었네요.

골드 등급 혜택


 7. 플래티넘 등급도 뭐 거의 비슷합니다. 주간 혜택이 5,000원으로 확 느네요. 다이아몬드는 2 포인트 적립입니다.

플래티넘 등급 혜택


 8. 아무튼 브론즈 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포이트를 한 번 받아보겠습니다. 포인트 메인화면 하단에 보면 앱을 설치하고 10포인트 적립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포인트 앱 설치


 9. 설치를 누르고 계속을 누릅니다.

앱 설치


 10. 정말 10 포인트가 생겼습니다. 100원 벌었네요. 클릭 한번으로 백 원을 벌다니 대단한 세상입니다.

적립 완료 화면


아무튼 이렇게 포인트를 적립하게 되면 새로운 앱 또는 컨텐츠를 다운로드할 때마다 조금 혜택이 있겠네요. 안 받는 것보다는 훨씬 좋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