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 ] VLC 동영상 플레이어 자막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폰이 정말 좋은게 하나 있다면 동영상 플레이어가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은 제일 좋다고 평가하는 nplayer 같은 경우도 좀 답답한게 사실이거든요. 안드로이드에는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 예전 부터 오픈 소스로 개발되어오던 VLC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바로 자막을 바로 다운받아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인이다 보니 자막이 없으면 영화를 보기 힘들죠. 때문에 요즘에는 아예 자체 자막이 있는 동영상이 많더라고요. 아무튼 자막을 웹에서 다운로드 해서 바로 자막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일단 VLC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VLC for Android - Google Play 앱

VLC media player is a free and open source cross-platform multimedia player that plays most multimedia files as well as discs, devices, and network streaming protocols. This is the port of VLC media player to the Android™ platform. VLC for Android can pl

play.google.com

 1. 아무 동영상을 하나 재생시켜 보겠습니다.

동영상 재생


 2. 동영상을 재상할 연결 프로그램이 나오느데요. 아까 설치한 VLC 플레이어를 선택합니다. 

VLC 플레이어 이용


 3. VLC는 재생화면에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밝기 조절, 탐색, 볼륨

실행 장면


 4. 자막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왼쪽 하단에 자막 버튼을 선택합니다.

자막 메뉴 선택


 5. 자막 메뉴에서 오른쪽 추가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막 옵션 메뉴


 6. 자막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만약 자막을 다운로드 받은 상태라면 자막 파일 선택하기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막 다운로드


 7. kor(한국) 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여러 자막중 마음에 드는 자막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합니다. 만약 다른 나라를 선택하고 싶다면 지구본 모양을 누르면 됩니다.

자막 다운로드 2


 8. 자막을 금방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중


 9. 만약 자막에 문제가 있다면 체크 박스 버튼을 눌러서 자막을 삭제합니다.

자막 삭제


이제 자막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구글 크롬캐스트에 연결해서 큰 TV에서 외국 영화를 자막을 신경쓰지 않고 바로 봅니다. 언제든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한국어가 아닌 영어 자막 또는 다른 나라의 자막을 다운로드 받아서 해당 국가의 언어 공부도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